UPDATED. 2024-04-26 07:55 (금)
휴마시스, 1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체결
휴마시스, 10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3.16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주가치 제고 및 성장 자신감 표명
정기주총에서 현금 배당 안건 상정 계획

[바이오타임즈] 현장형 신속 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205470, 대표이사 차정학)가 주가 안정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계약 기간은 올해 3월 16일부터 9월 16일까지 6개월간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휴마시스는 자사주 취득 신탁 계약과 더불어 이달 중 열릴 정기 주주총회에서 현금 배당 안건을 상정하는 등 주주 친화 정책 및 주주가치 제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휴마시스 차정학 대표이사는 ”이번 자사주의 취득은 회사의 주가 안정뿐만 아니라, 진단키트 시장의 선두기업으로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에 대한 자신감의 일환”이라며 “회사는 앞으로 진단 분야의 다각화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분자진단, 생화학진단, 원격진단 등 다양한 현장 진단 분야(POCT-point of care test)에 투자를 확대하는 등 지속 성장의 기틀을 추가로 마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휴마시스는 최근 경기도 의왕에 확보한 신규 제조소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체외 진단 의료기기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적합 인정서(KGMP) 승인을 획득했으며, 기존 안양, 군포 공장과 함께 월 최대 5,000만 테스트 물량의 코로나19 신속 항원 진단키트 및 자가 검사키트를 생산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