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10 (토)
씨유메디칼시스템, 열악한 야외 환경에도 강한 자동심장충격기 KIMES 2022에서 공개
씨유메디칼시스템, 열악한 야외 환경에도 강한 자동심장충격기 KIMES 2022에서 공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3.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진·방수 최고 등급인 IP68을 획득한 자동심장충격기 ‘iPAD CU-SPR’ 선보여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지속적인 관리, CPR 교육 확대 등 필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에 설치된 씨유메디칼시스템 부스(사진=씨유메디칼시스템)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22)’에 설치된 씨유메디칼시스템 부스(사진=씨유메디칼시스템)

[바이오타임즈] 의료기기 전문기업 씨유메디칼시스템(대표 김형수)은 10일부터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이하 KIMES 2022)’에서 신제품 및 신규 운영 체계를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회사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보관 및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방진·방수 최고 등급인 IP68을 획득한 자동심장충격기 ‘iPAD CU-SPR’을 선보였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공공장소 및 다중이용시설 등의 실내에도 설치하지만, 선박·축구장 등 실외 운동시설, 구조 현장 등 일반적인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설치가 어려운 환경에도 설치가 필요하다.

회사는 이외에도 이번 KIMES 2022에서 통합 부스를 운영하는 엑스큐어와 공동 개발한 자동심장충격기(AED) 중앙 관리·통제 플랫폼을 선보였다.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설치 후 효과적인 관리 및 사용을 위해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한데, 해당 플랫폼은 이 부분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수 씨유메디칼시스템 대표이사는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설치가 의무화되면서 우리 주변에서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됐다”며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자동심장충격기(AED)의 지속적인 관리, CPR 교육 확대 등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제품과 시스템 등을 통신·보안 전문 기업인 엑스큐어와의 협업으로 해결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KIMES 2022’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산업통상자원부·보건복지부·식품의약품안전처·KOTRA·한국보건산업진흥원·대한의사협회·대한병원협회·한국여자의사회·대한간호협회·한국의료기기유통협회·대한의공협회 등이 후원한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