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0:40 (목)
지노믹트리, 아시아 9개국에 대장암 검사 분석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지노믹트리, 아시아 9개국에 대장암 검사 분석 서비스 공급계약 체결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2.03.03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전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보유한 메이저 진단회사 ACT Genomics와 계약
주요 병원, 보험사, 건강검진센터 등에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공급계약 빠르게 확대
지노믹트리 본사 전경(사진=지노믹트리)
지노믹트리 본사 전경(사진=지노믹트리)

[바이오타임즈]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대표이사 안성환, 228760)가 아시아 지역 판매 네트워크를 보유한 통합 암 분자 진단회사 ‘ACT Genomics(대표이사 Chen Hua Chien)’와 암 조기진단 사업 본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8월 양사의 양해각서(MOU) 체결에 이은 본 공급계약으로, 양사는 MOU 이후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국가별 론칭 준비를 위해 현지 핵심 오피니언 리더와의 자문 미팅, 현지 마케팅 콘텐츠 기획 등 밀접하게 협업해 왔다.

지노믹트리는 본 계약 이후 ACT Genomics의 유통망을 활용해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홍콩, 대만, 마카오,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아시아 9개 국가에서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현지 사업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또한, 국내 의료전문가와 현지 핵심 오피니언 리더를 연결하는 온라인 심포지엄 등을 통해 현지 의료진에게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의학적 가치를 알리고, 이와 동시에 ACT Genomics의 현재 공급 네트워크를 통해 시장에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할 예정이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대장암 발병률은 전체 암 중 3위를 차지하는 질병임에도 불구하고 대장암 검진을 위한 대장내시경의 높은 가격(싱가포르: 100~200만 원, 홍콩: 300만)과 긴 대기시간으로 인해 대장내시경을 통한 대장암 검진이 제한적이다.

이에 따라 정확도(민감도/특이도 90.2%)가 높고, 대장내시경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높은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시장 성공 가능성이 높게 예상된다는 것이 지노믹트리의 설명이다. 특히, 싱가포르, 대만, 홍콩, 마카오 등 대장암 발병률이 높은 고소득권 국가에서 ‘얼리텍® 대장암검사’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지역의 45세 인구는 약 9,800만 명이며, 이 중 소득 상위인구를 대상으로 얼리텍 목표 시장 규모를 추산해 약 1조 원의 시장 규모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윤치왕 지노믹트리 부사장은 “ACT Genomics는 아시아 전역에 탄탄한 판매망을 보유한 메이저 진단회사이기 때문에 주요 병원, 보험사, 건강검진센터 등에 ‘얼리텍® 대장암 검사’의 공급계약을 빠르게 확대하는 것에 양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며, “당사는 향후 방광암, 폐암 등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체외 분자 진단을 통한 암 조기진단의 패러다임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노믹트리와 본계약을 체결한 ACT Genomics는 지난 2014년 대만에 본사를 설립했으며, 암 연구와 임상, 암 치료 및 약물 발견 유전자 프로파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암 분자 진단 및 정보제공 회사이다. 홍콩, 일본,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치해, 300곳 이상의 주요 종합병원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CLSA Capital Partners 등이 주요 주주로 투자했다. 현재 아시아 지역의 메이저 유전자 기반 암 진단업체로, 암 유전체 정보를 통해 정밀 진단 및 맞춤 치료 정보제공을 선도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