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10 (토)
콜마BNH, 제2 도약 위해 공동대표에 김병묵 사장 선임
콜마BNH, 제2 도약 위해 공동대표에 김병묵 사장 선임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2.02.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콜마홀딩스 대표 출신 전문경영인, 체질 개선 통한 내실 경영 강화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 경영에도 집중
콜마비앤에이치 김병묵 공동대표(사진=콜마비앤에이치)
콜마비앤에이치 김병묵 공동대표(사진=콜마비앤에이치)

[바이오타임즈]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 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제2의 도약을 위해 경영전략 전문가인 김병묵 사장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 김 대표는 윤여원 대표와 함께 콜마비앤에이치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및 글로벌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 4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김병묵 대표 선임의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병묵 신임 대표는 삼성엔지니어링 CFO(최고재무책임자) 출신으로 2016년 한국콜마에 합류했으며, 기획관리부문장과 인사지원본부 부사장을 지내는 등 재무·기획·인사 등 주요 부서를 두루 거치며 총괄한 경영통이다. 지난 2017년부터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화장품·제약·건기식 등 전 계열사의 동반성장을 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탄탄한 내실 경영을 통해 콜마비앤에이치의 재도약을 이끌기 위해 김병묵 대표를 공동대표에 선임했다는 설명이다.

김 대표는 올해 사업 전반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체질 개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효율적인 업무 체계 구축, 생산성 향상 등 경영의 내실을 다지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품질경쟁력 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다. 또한 개별 인정형 원료 개발을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와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에도 집중할 계획이다. 국내 1등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도약시키는 것이 궁극적 목표다.

김병묵 대표는 “2022년을 기업 재정비의 원년으로 삼아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내 대표 건기식 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일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