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1:50 (금)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치료제 임상 1b상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온코닉테라퓨틱스, 췌장암 치료제 임상 1b상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아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2.02.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환자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확인
파프와 탄키라제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 저해 표적 항암 신약

[바이오타임즈] 온코닉테라퓨틱스(대표 김존)는 췌장암 신약후보물질인 JPI-547의 임상 1b상 시험 계획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4일 밝혔다.

임상시험은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되며, 국소 진행성·전이성 췌장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등을 확인할 계획이다.

JPI-547은 파프(PARP)와 탄키라제(Tankyrase)를 동시에 억제하는 이중 저해 표적 항암 신약후보물질이다. 파프는 세포의 DNA 손상을 복구하는 효소로 암세포 DNA까지 복구하기 때문에 파프를 억제해야 암세포 사멸을 유도할 수 있다. JPI-547은 파프 뿐 아니라 암세포 생성에 필수적인 효소인 탄키라제를 동시에 억제해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이중 저해 작용기전을 지닌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지난해 6월 세계 최대 규모의 암 학회인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에서 JPI-547에 대한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해 새로운 항암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한다. 이와 함께, 지난해 3월에는 미국식품의약국(FDA) 희귀의약품지정(ODD)에 이어 6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으며 신약의 상용화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온코닉테라퓨틱스 관계자는 “이번 1b상 임상시험도 신속하게 추진하여 JPI-547이 혁신 신약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췌장암 외에도 미충족 수요가 높은 다양한 암종에 대해 임상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