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0 (금)
닥터나우-해시드, “비대면+블록체인으로 편리한 진료 서비스 제공” 협력
닥터나우-해시드, “비대면+블록체인으로 편리한 진료 서비스 제공” 협력
  • 염현주 기자
  • 승인 2022.01.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환자 중심’ 의료데이터 생태계 구축
환자의 건강 관리 위한 의료 정보 보호에 초점
“안전한 정보 보관과 신뢰 구축 우선할 것”
사진=닥터나우
사진=닥터나우

[바이오타임즈] 국내 대표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가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MOU는 환자가 직접 의료 데이터를 선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마중물이 될 전망이다. 

양사는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사업 전략, 경험 등 인프라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환자 개개인의 건강, 의료 정보 보호 및 관리의 수준을 더하고 비대면 진료 서비스의 새로운 장을 함께 열어갈 계획이다. 

닥터나우는 이번 협업을 통해 환자의 의료정보 관리 편의성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강점인 암호화를 더해 사용자 만족도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이번 MOU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가 향후 환자들의 건강 및 의료 정보 등을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그간 쌓아온 비대면 진료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정보 보관을 우선으로 한 의료데이터의 통합적 활용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년 간 앱 누적 다운로드 수 60만 건, 누적 이용자 수 90만 건 달성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대표 원격의료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해시드는 국내 대표적인 블록체인 투자사이자 엑셀러레이터로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에서 활약하며 엑셀러레이팅과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딩에 나서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염현주 기자] yhj@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