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2:30 (토)
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12.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 정부 부처가 혁신기업 1,000개 발굴, 정책금융과 민간투자 유도 지원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으로 혁신성과 기술성을 다시 한번 인증 받아

[바이오타임즈] 혁신 신약 개발기업 비보존이 미래 우리 경제의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으로 선정됐다. 비보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30개 선정기업 중 화학·신소재 분야에 포함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 부처가 함께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중견·중소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금융 부문과 산업부문의 적극적 협업체계를 마련하고자 3년간 1,000개의 혁신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회차에 선정된 235개의 혁신기업을 포함해 누적 총 835개의 기업이 혁신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자금 수요에 대해 대출, 보증, 투자 지원 등의 정책금융 지원과 민간투자 유도 등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정책형 뉴딜펀드, 혁신 솔루션펀드, 성장금융 직접투자 등을 활용한 투자도 지원될 예정이다.

비보존은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혁신 신약 연구개발 기업이다. 핵심 기술로는 △여러 타깃에 동시에 작용하는 물질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다중 타깃 약물(Multi-Target Drug) 개발 방식’과 △특정 타깃을 미끼로 다중 타깃했을 때 시너지 효과가 나는 다른 타깃을 찾아 후보 물질을 발굴하는 ‘미끼 타깃 접근법(Bait-Target Approach)’ 등이 있다.

현재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미국 및 국내 3상을 진행 중이며, 비임상을 통해 후속 파이프라인인 VVZ-2471의 약물 중독의 예방과 치료, 항우울 및 항불안 효과 등을 추가 확인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꾸준히 도출해내고 있다.

비보존 관계자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각 부처에서 기업의 혁신성·기술성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하는 것인 만큼, 이번 선정으로 비보존의 혁신성과 기술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게 됐다”라며 “다양한 지원을 받아 비보존이 더욱 성장할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