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15 (금)
에이디엠코리아, 의사 출신 전문가 임종언 대표이사 선임 예정
에이디엠코리아, 의사 출신 전문가 임종언 대표이사 선임 예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12.07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 임상 인력 확보 및 임상시험 관리 시스템 구축 추진
김현우 현 대표이사는 CFO 맡아 경영 총괄 책임

[바이오타임즈] 임상시험수탁기관(CRO, 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 에이디엠코리아㈜(187660)가 의사 출신 전문가인 임종언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로 내정했다고 6일 공정 공시를 통해 밝혔다.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오는 2022년 3월 예정된 제20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결의를 통해 사내이사 선임 절차를 거친 다음, 같은 달 예정된 이사회 결의로서 대표이사로 선임될 예정이다.

임종언 대표이사 후보자는 1984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한 의사 출신 전문가다. 회사는 이번 선임으로 전문 임상 인력 확보 및 임상시험 관리 시스템(Clinical Trial Management System) 구축을 추진하고, 안정적인 수주 목표 달성을 위한 제반 다지기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전략이다. 김현우 현 대표이사는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고 CFO를 맡아 경영 총괄을 책임진다.

국내 CRO 시장은 지난 2015년부터 연평균 12% 성장해 올해 6,56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글로벌 CRO 시장도 연평균 8.9% 성장해 오는 2024년에는 9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디엠코리아는 신약 개발 단계에서 제약사의 의뢰를 받아 임상시험 진행 설계, 컨설팅, 모니터링, 데이터관리, 허가 대행 등 임상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연평균 15건의 임상시험을 수행해 왔으며, 올해 상반기 기준 총 누적 프로젝트 수행 건수는 360건, 허가받은 임상 수행 건수는 248건이다.

회사 관계자는 “신약 개발의 기본적인 임상시험 및 비임상시험 진행 이외에도, 기술수출, 판매까지 신약 개발 전 범위에 걸쳐 CRO의 사업영역이 확장되는 추세로 향후 에이디엠코리아의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