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35 (화)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헬스 특화 온라인 채용관 오픈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헬스 특화 온라인 채용관 오픈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11.3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 분야 청년 구직자와 인력 채용에 어려움 겪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 지원
6개월 이상 장기간 상시 운영 예정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사진=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가 바이오 분야 청년 구직자와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바이오기업 및 회원사를 위해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을 지난 25일 오픈했다.

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바이오·헬스 온라인 채용관 ’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바이오 데이터 엔지니어 온라인 채용관 ’을 운영한다. 온라인 공동 채용관은 바이오·헬스 업계 최초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된다.

이번 온라인 채용관 오픈은 장기화 된 코로나19 사태로 인력 확보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국내 바이오기업들의 의견을 반영해서 이뤄졌다.

구직자는 채용관을 통해 관련 분야 채용공고 정보 및 기업 소개 자료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은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AI 인재풀 추천, 비대면 면접 서비스 등 각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그간 기본 채용박람회 등 채용지원 프로그램은 단기 이벤트성으로 진행되어 왔다. 그러나 협회는 최근 기업들이 정기 채용보다는 수시 채용으로 전환하는 추세에 따라 온라인 채용관을 6개월 이상 장기간 상시 운영하여 수시로 발생하는 국내 바이오기업 및 회원사의 인력 확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1월 24일부터 25일까지 ‘바이오·헬스기업 온라인 기업설명회’를 개최하여 청년 구직자와 기업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한 바 있다. 행사에는 셀트리온, GC녹십자, 삼양홀딩스, 에이조스바이오 등 14개 기업이 참가하여 기업 소개 및 채용 절차,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 직무 소개 및 Q&A 등을 진행했다.

한국바이오협회 신현호 부장은 “청년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국내 바이오기업을 위한 구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바이오·헬스 분야 인력수급 지원 체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한국바이오협회는 바이오공정, 바이오화학, 바이오융복합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취업 지원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