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8 20:30 (수)
얼루어성형외과의원, 고압산소치료 ‘아이벡스 시술’ 개시
얼루어성형외과의원, 고압산소치료 ‘아이벡스 시술’ 개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8.0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루어성형외과의원 엄예슬 대표원장(사진=얼루어성형외과의원)
얼루어성형외과의원 엄예슬 대표원장(사진=얼루어성형외과의원)

[바이오타임즈] 얼루어성형외과의원(대표원장 엄예슬)은 2기압 고압산소치료기 ‘IBEX Light’을 들여 아이벡스 시술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과거에 큰 병원에서만 볼 수 있었던 고압산소치료 장비가 최근 지역 의원급 병원에서도 속속들이 선보이는 추세다.

체내 산소 농도를 높여 신진대사 촉진과 세포 재생을 돕는 것으로 알려진 고압산소치료는 2기압 이상 환경에서 고농도 100% 의료용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체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특히 칼로리 소모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 솔루션으로 제안하기도 한다.

엄예슬 원장은 “고압산소치료를 통해 운동으로 달성하기 어려울 수 있는 약 700여 칼로리를 소모할 수도 있는 만큼 환자 상태와 상황에 따라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특히 아이벡스 시술은 주사제 시술 후 사후관리로도 의료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고농도 산소는 시술 후 붓기 감소 등 빠른 회복을 돕고 세포 재생을 촉진하며 염증을 줄여 더욱 건강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엄 원장은 고압산소치료 관련 해외 연구 사례를 들었다. 꾸준한 고압산소치료는 노화를 결정짓는 세포인 텔로미어(Telomere) 길이를 늘려주며 콜라겐 생성, 피부 탄력을 높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을 줘 해외에서는 안티에이징 및 항노화로 각광받고 있다고 했다.

엄예슬 원장은 “고압산소치료는 반드시 2기압 이상, 100% 의료용 산소로 호흡하는지를 확인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아이벡스 시술로 환자들의 시술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