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20 22:15 (금)
코어라인소프트, 강북삼성병원에 AI 뇌출혈 진단 솔루션 공급
코어라인소프트, 강북삼성병원에 AI 뇌출혈 진단 솔루션 공급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7.23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 뇌출혈 진단 장비 공급... 응급 의료 서비스 품질 고도화
응급실 AI 진단 프로세스 강화로 고품질 환경 구축
상급종합병원에 에이뷰 뉴로캐드 첫 진입… 제품 누적 공급율 70%
AVIEW Neuro CAD(사진=셀트리온)
코어라인소프트의 AI 기반 뇌출혈 진단 솔루션 '에이뷰 뉴로캐드'(사진=코어라인소프트)

[바이오타임즈] 코어라인소프트는 강북삼성병원에 인공지능(AI) 기반 뇌출혈 진단 솔루션 '에이뷰 뉴로캐드(AVIEW NeuroCAD)'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상급종합병원에 에이뷰 뉴로캐드를 공급한 것으로는 최초로, 이로써 국내 상급종합병원 47곳 중 AVIEW 도입 병원은 30 여곳으로 약 70%를 점유하게 됐다.

코어라인소프트가 이번에 강북삼성병원에 공급하게 된 에이뷰 뉴로캐드는 뇌출혈 진단 보조 AI 솔루션이다.

딥러닝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 기술로 CT 영상에서 뇌 출혈을 검출하고 진단을 보조하는 기술혁신성 등을 인정받아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

주요 특징으로는 △출혈이 많은 중증 환자 우선 정렬 △2D, 3D 뷰어로 출혈량과 분포 확인 △응급환자 메시지 알림 기능으로 의료진의 선제 대응을 도울 수 있고, 의료기관의 판독시스템(PACS)과도 연동되어 응급 현장의 워크플로우를 효율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이래 지난 1월 비급여 및 선별급여 시장에 진입했고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구미차병원, 세종충남대학교 등 16개 병원에서 응급 의료 서비스의 품질과 환자 치료 효과 증대를 위해 해당 제품을 도입한 바 있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올해 초, 폐암 조기 검진과 정밀한 폐 결절 분석을 위한 코어라인소프트의 흉부 질환 판독 솔루션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를 강북삼성병원에 공급했으며, 최신 영상 진단 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하며 전략적 협업을 추진 중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이사는 “AI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응급 의료 분야에서, 혁신적 기술과 제품으로 기업의 중추적 역할을 재고할 것”이라며 “제품 도입 너머 지속적 협업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AI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