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타임즈] 이을성형외과의원(대표원장 김승찬)이 최근 확장 개소로 의원급 대규모의 고압산소치료 클리닉 센터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3기압 고압산소챔버(IBEX M2) 4대, 좌식형 고압산소챔버(IBEX ST) 10대, 총 14대를 통한 ‘아이벡스 시술’을 제공한다.
이을성형외과의원에 따르면 아이벡스 시술은 최소 2기압 이상의 높은 압력과 100%에 가까운 고농도 산소를 호흡한다. 체내에 산소를 공급하고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염증을 줄인다. 면역력을 강화해 피로 회복과 신체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세포 재생 기전을 통해 피부 탄력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압산소치료, 고압산소요법으로 불리며 해외 연구단체에서 정의하는 올바른 고압산소치료의 기준인 ‘2기압 이상, 100% 의료용 산소를 통한 호흡’이라는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는 것은 국내에서는 ‘아이벡스 시술’이라는 설명이다.
김승찬 원장은 “아이벡스 시술은 과거부터 해외 셀럽 등이 신체 회복을 위해 사용하면서 알려지게 됐다”며 “건강, 피부, 면역력 관리를 위해 고압산소치료(아이벡스 시술)를 하고 있다는 셀럽의 인스타그램 포스팅이 공개되면서 아이벡스 시술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을성형외과의원은 아이벡스 시술의 장점을 많은 의료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압산소치료센터를 구축했다. 미국 잠수고압의학회(UHMS) 기준에 따르면 1인용 고압산소챔버는 100%에 가까운 산소로 가압하며 환자는 챔버 내 산소를 직접 흡입한다고 명시돼 있다. 이런 이유로 병원은 1인용 고압산소챔버 기준을 만족하는 IBEX M2 3기압 챔버를 도입했다. 또 여러 명이 치료받을 수 있는 장비 설치를 위해 공간 활용이 좋고 각각 분리된 공간에서 편리하게 1인 치료가 가능한 IBEX ST 좌식형 고압산소챔버 10기를 추가 도입해 환자 만족도를 제고하겠다는 포부다.
김 원장은 “안티에이징 및 회복에 아이벡스 시술을 접목해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압산소치료 클리닉 센터로 발돋움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