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17:10 (금)
늘찬병원,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업무협약 MOU체결
늘찬병원,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업무협약 MOU체결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6.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늘찬병원)
(사진=늘찬병원)

[바이오타임즈] 국가대표 선수촌 공식 협력 병원인 늘찬병원(서은호 대표원장)과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오응환 회장)가 임직원들에 대한 신속한 의료 서비스 및 소속 선수들의 부상·상해에 대한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의료 협약을 맺었다.

경기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발달장애인들의 체육 문화 활동을 지원하며 그들이 가진 재능을 사회에 증명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바꾸는데 기여하는 비영리단체다. 한국 대표로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멤버십과 더불어 발달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대회를 개최·운영할 권한을 가지고 있다.

늘찬병원은 2022년 병원 확장 이전을 하면서 본원에서 수술을 마친 환자뿐만 아니라 재활 트레이닝이 필요한 운동선수들이 집중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스포츠메디컬 연구소를 개설했다. 또한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영상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 전문의들의 협진을 통해 질환의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진행한다.

전문의의 진단에 따른 재활 치료 프로그램은 선수의 개별적인 포지션을 고려해 진행되어 치료 후 빠르게 필드로 복귀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유지 및 재발 방지 관리도 함께 실시된다.

늘찬병원 서은호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발달장애인 선수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그들의 재능을 펼치는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우면서,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늘찬병원도 함께 하겠다”라는 말을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