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6:00 (금)
내 주변 반값 한약 찾기... 하니의 방 애플리케이션 런칭
내 주변 반값 한약 찾기... 하니의 방 애플리케이션 런칭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6.1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니의방(사진=)
하니의방(사진=플라이하니)

[바이오타임즈] 지난 4월 시작된 6종 질환에 대한 한약 첩약 급여화 확대 사업과 함께, 기존 한약 구입 비용이 낮아짐에 따라 이를 적용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한의 의료플랫폼 플라이하니가 한약 첩약 급여화 확대 사업에 참여하는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는 ‘하니의 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한약 첩약 급여화 확대 사업에 대상 6종 질환은 안면신경마비와 월경통을 비롯해 뇌혈관 질환 후유증, 요추 추간판탈출증, 알레르기 비염과 기능성 소화불량 등이다. ‘하니의 방’ 애플리케이션은 이 같은 대상 질환의 치료를 위한 한약 처방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주변 의료기관을 소개한다.

또한, 해당 애플리케이션은 원하는 위치의 한의원을 검색, 해당 정보를 제공하며 환자의 병에 대한 증상과 상황, 질환에 대한 세분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증상에 대항하는 처방 가능한 한약을 체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가 편리하게 본인에게 맞는 한약을 검색해 이를 처방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정보를 제공한다.

플라이하니 관계자는 “4월부터 6종 질환에 대한 첩약(한약)에 대한 건강보험 처방 및 실비청구 가능에 반값으로 약을 지을 수 있게 됐다. 다만, 모든 한의원 및 한방병원이 참여하는 것이 아니기에, 환자들이 관련 정보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앱을 통해 내 주변에 건강보험 첩약 사업에 참여하는 한의원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또한 한의원에는 생활에 밀접하게 사용할 수 있는 56종에 대한 건강보험 한약이 존재한다. 해당 정보를 제공해 한약의 보편성을 높이고자 한다. 대중화에 발맞추고 있는 한의학과 기술의 편리성을 융합한 플랫폼으로 사용자들의 건강 주치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