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3 10:45 (일)
피앤에스미캐닉스, 증권신고서 제출…7월 상장 예정
피앤에스미캐닉스, 증권신고서 제출…7월 상장 예정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6.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용 보행재활로봇 워크봇(Walkbot)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매출 증대
글로벌 특허, 인증에 기반한 개발, 생산, 영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흑자 경영 지속
피앤에스미캐닉스 공모 개요
(사진=)
피앤에스미캐닉스의 보행 재활 로봇 ‘워크봇(Walkbot)’(사진=피앤에스미캐닉스)

[바이오타임즈] 의료용 재활로봇 전문기업 피앤에스미캐닉스(대표이사 박광훈)가 5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 공모 일정에 본격 돌입했다.

피앤에스미캐닉스의 총 공모주식 수는 135만 주이며, 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1만 4,000원~1만 7,000원이다. 회사는 6월 24일부터 28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7월 8일과 9일 일반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7월 중 상장 예정이며 상장주관회사는 키움증권이다.

보행 재활 로봇 ‘워크봇(Walkbot)’이 주요 품목인 피앤에스미캐닉스는 2003년 설립 이래 300여 종의 로봇을 개발해 온 업계 선구자로 국내 주요 연구단체와 협업한 첨단 휴머노이드 로봇, 햅틱(Haptic) 로봇으로 기술력을 키운 뒤 2011년 워크봇을 처음 선보였다.

워크봇은 뇌졸중 등의 사유로 걷기 어려운 환자들이 과학적 보행 훈련을 통해 다시 걷도록 지원하는 재활 로봇이다.

2011년 첫 모델 ‘Walkbot_S’ 출시 이래 2012년 유소아용 ‘Walkbot_K’, 2015년 성인/유소아 모듈 교환 방식 ‘Walkbot_G’, 2020년 최고급 사양 적용 ‘Walkbot_P’를 출시했으며 기구적 설계 특허와 더불어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부품, 재질 개선과 증강현실을 비롯한 S/W출시로 제품 개선을 거듭했다.

피앤에스미캐닉스는 고령화와 치료사 부족으로 매년 25% 이상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재활 로봇 시장에서 Ankle Joint Drive, 동적보행 역하중, 맞춤형 보행 패턴생성 등 주요 특허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유럽 CE MDR 인증 등 세계 19개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보행 재활 로봇의 기술 고도화를 지속하면서 상지 재활훈련 로봇시스템과 유아용 보행 교정 로봇을 비롯한 신규 사업으로 성장 동력을 추가할 계획이다.

피앤에스미캐닉스 박광훈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으로 연구 및 생산시설 확장과 글로벌 마케팅 강화라는 큰 기회가 생겼다”라며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의료 로봇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