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6:10 (금)
노바렉스, 모발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기장밀추출복합물’ 식약처 승인 획득
노바렉스, 모발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 ‘기장밀추출복합물’ 식약처 승인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3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인 노바웰스의 4건을 포함해 44개의 개별인정형 원료 보유, 국내 최다 보유
올해 안에 소비자에게 최초의 모발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것

[바이오타임즈]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노바렉스은 자사가 개발한 ‘기장밀추출복합물(Keranat™)’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모발 상태(윤기,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제2024-16호)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이로써 노바렉스는 자회사인 노바웰스의 4건을 포함해 44개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보유하며, 국내 최다 개별인정형원료 기업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22년 7월, 식약처는 ‘모발 건강’ 관련 기능성을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범위에 포함했다. 그동안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으로 인정되지 않았던 모발 건강 관련 기능성 평가 기준이 제공됨에 따라 기능성 원료 개발이 가능해진 것이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탈모 의약품은 환자에게만 처방되며, 화장품은 두피와 모발에 국한되어있다. 평소에도 꾸준히 안전하게 모발 건강을 관리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충족이 필요한 상황을 고려해 모발 건강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모발은 노화, 스트레스, 영양불균형과 같은 내인성 요인과 자외선, 오염물질 등에 의한 외인성 요인으로 인해 모발 생성이 저하되고 손상이 심해진다. 따라서 건강한 모발을 보유하고 있다고 느껴지더라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올해 안에 소비자들에게 최초의 모발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바렉스는 소비자의 니즈가 세분화되면서 맞춤형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가 요구하는 기능성에 부합하고, 차별화된 시장 경쟁력이 확보된 소재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