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9 06:20 (금)
베르티스, '바이오 USA'서 해외 사업 파트너 발굴 및 협력 모색
베르티스, '바이오 USA'서 해외 사업 파트너 발굴 및 협력 모색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4.05.2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6일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 콘퍼런스 '바이오 USA 참가… 글로벌 바이오ž제약 기업과의 사업 개발 기회 모색
3일 ‘서울 바이오/헬스케어 유망기업 IR 네트워킹 데이’, 5일 ‘기업소개’ 세션 통해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검사의 해외 사업 파트너 확보 도모

[바이오타임즈] 프로테오믹스(Proteomics, 단백질체학) 기반 정밀의료 기술 기업 베르티스(대표 노동영, 한승만)는 오는 6월 3일부터 6일(현지 시각)까지 미국 샌디에이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바이오 콘퍼런스 ‘2024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BIO International Convention, 이하 바이오 USA 2024)'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전 세계 바이오 산업 관련 유력 기업, 연구기관 및 투자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번 바이오 USA 2024에서 베르티스는 두 차례 기업 소개 발표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임상 프로티오믹스 기술의 발전을 조명하고 베르티스가 상용화에 성공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검사를 비롯한 주요 연구 개발 현황과 사업 성과를 공유하여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개발 기회를 모색하기 위한 활동들을 펼친다.

첫 번째 기업 소개 발표는 행사 첫날인 6월 3일 현지시간 오후 6시 Aquillius Innovation Hub에서 인베스트서울, 서울바이오허브 등이 주최하는 ‘서울 바이오/헬스케어 유망기업 IR 네트워킹 데이(Seoul Bio Forum)’에서 진행된다.

바이오 USA 2024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들과 미국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한 VC 및 미국 진출 전문성을 보유한 바이오 테크와 법률 기업들과의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베르티스는 보유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 진단 검사 기술과 성장 전략을 소개한다.

행사 셋째 날인 6월 5일 오후 2시 30분에는 Hall A Company Presentation Theater4에서 기업 소개(Company Presentation) 세션을 진행한다. 이번 세션을 통해 베르티스는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들을 대상으로 상용화에 성공한 프로테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혈액검사 파이프라인과 질량분석 기반 오믹스 분석서비스 PASS (Pan-omics Analysis Service & Solution)를 소개하고 해외 사업 파트너 발굴 및 협력을 모색한다.

베르티스 한승만 대표는 “프로테오믹스는 정밀의료 구현에 필수 기술로 의료 및 건강 분야에서 전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주요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베르티스가 보유한 원천 기술의 우수성과 사업성을 공유하고, 임상 현장에서 프로테오믹스 기반 기술과 제품의 도입을 앞당기기 위한 비즈니스 협력 기회를 확보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베르티스는 단백질 데이터 분석부터 제품 서비스의 상용화까지 프로테오믹스 기술 실현의 전 단계를 아우르는 핵심 기술 체계 프로테오아이디(ProteoID)를 토대로 임상 프로테오믹스 분야의 기술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2019년 세계 최초로 프로테오믹스 기반의 유방암 조기진단 혈액검사 '마스토체크(MASTOCHECK®)'를 국내와 싱가포르에서 상용화했으며, 국내에서 누적 17만 건의 검사를 실시했다. 조기진단 혈액검사 후속 파이프라인으로 췌장암과 난소암의 조기 진단 검사를 개발 중에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