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9 00:20 (수)
바른성모재활의학과, 역삼동에 개원
바른성모재활의학과, 역삼동에 개원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5.2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바른성모재활의학과)
(사진=바른성모재활의학과)

[바이오타임즈] 바른성모재활의학과(원장 정현석, 구현정)가 서울 강남구에 5월 개원하고 진료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바른성모재활의학과는 서울성모병원 외래 교수를 역임하며 15년간 4,000여 건 이상의 신경진단 검사 경력과 1만 5,000여 건 이상의 초음파 유도하 관절 및 신경 치료 경력 등 임상 경험이 풍부한 재활의학과 전문의 남녀 2인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신경진단검사는 말초신경질환과 다발성 신경병증, 안면마비, 손 저림, 디스크로 인한 신경뿌리병증을 과학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다.

진료과목은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가정의학과, 신경과로 목 통증과 허리통증을 비롯해 어깨통증, 무릎통증, 팔꿈치통증, 수부질환, 족부질환, 외상, 턱관절 통증, 두통 및 내향성손발톱 질환에 대한 진료를 중점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프롤로주사, DNA주사를 포함한 재생치료, 신경프롤로주사, 연골주사, 콘쥬란주사 등 주사 치료와 중증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등 척추 질환 환자를 위한 척추신경차단술, 각종 관절 및 척추 통증 개선에 효과적인 체외충격파, 물리치료, 도수치료, 수술 혹은 부상 후 후유증을 회복하기 위한 재활치료, 어린이 및 청소년을 위한 성장클리닉 등 다양한 비수술치료를 제공한다. 초음파 유도하 주사치료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진행한다.

양질의 치료를 제공하고자 체외충격파 치료는 마스터 코스를 수료한 정현석 원장이 숙련된 직원들과 더불어 직접 Muscle chain EWST 치료를 시행한다. Muscle chain EWST 치료는 병변 부위를 집중형 체외충격파로 치료하는 동시에 주변의 병든 근육 사슬 부위를 방사형 충격파를 시행하여 만성 통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새로운 충격파 치료법이다.

또한 친절하고 우수한 실력을 보유한 전문 도수치료사들이 척추측만증과 수술 후 재활, 체형 교정, 수술 후 재활치료 등 정확하고 안전한 도수치료를 시행한다. 소아청소년의 원활한 성장을 위한 자세교정과 근육통 치료, 재활을 위한 스포츠재활과 운동치료 등을 제공한다.

정현석 원장은 “최근 과도한 사용으로 문제가 되기도 하는 스테로이드제를 사용하지 않는 비스테로이드 클리닉도 운영하며 환자들이 지나친 경제적 부담을 갖지 않도록 과잉진료 없이 불필요한 검사 및 치료를 지양하며 건강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교통이 편리하고 치료를 잘하는 병원으로 입소문이 퍼져 멀리 있는 환자분들도 찾아오시는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구현정 원장은 “단순히 통증만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질병의 재발까지 방지하는 것이 목표다. 환자의 건강 상태는 물론 직업과 라이프스타일까지 고려한 맞춤형 치료 계획을 바탕으로 일상에서 환자 스스로 할 수 있는 운동 방법까지 전수하여 통증에서 완전히 해방된 즐거운 일상을 선사하고 싶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