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2:40 (목)
딥노이드, 필리핀서 MOU 2건 동시 체결...의료 비즈니스 본격화
딥노이드, 필리핀서 MOU 2건 동시 체결...의료 비즈니스 본격화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21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전문의협회 및 데 로스 산토스 메디컬센터에 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DEEP:AI’ 공급
최현석 CMO, ‘뇌동맥류 인공지능(AI)‘을 주제로 ‘2024 한-필리핀 보건의료 공공조달 네트워
킹’서 강연
(좌)최우식 대표 (우)Joseph Rylan G. Flores National President 협회장(사진=딥노이드)
(좌)최우식 대표 (우)Joseph Rylan G. Flores National President 협회장(사진=딥노이드)

[바이오타임즈] 국내 1세대 의료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는 필리핀 전문의협회(Philippine Academy of Medical Specialists, PAMS) 및 데 로스 산토스 메디컬센터(De Los Santos Medical Center)와 질환 진단보조 AI 솔루션 ‘DEEP:AI’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필리핀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딥노이드는 ‘다중 폐질환 진단 보조 솔루션 ‘DEEP:CHEST(딥체스트)’와 폐결절​ 진단 보조 솔루션 ‘DEEP:LUNG(딥렁)’, 뇌동맥류 진단 보조 솔루션 ‘DEEP:NEURO(딥뉴로)’를 공급한다.

필리핀은 의료 AI에 대한 관심이 큰 국가 중 하나다. 7,600개 이상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 간 이동을 위해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질환을 진단 보조할 수 있는 AI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도 높은 진단을 가능케 해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고, 전반적인 의료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니즈가 크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이사는 “필리핀은 자사가 동남아시아 국가 중 가장 기대하고 있는 의료시장”이라며, “필리핀 의사협회 관계자에게 의료 AI 합작사에 대한 제안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파트너 역시 의료 기관들의 선요청으로 이루어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성장 가능성이 큰 필리핀의 의료시장에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MOU는 ‘2024 한-필리핀 보건의료 공공조달 네트워킹’을 통해 이루어졌다. 필리핀 주요 조달시장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현지 네트워크와의 연계를 통해 필리핀 조달시장 진출 기회를 확보하기 위한 자리로 필리핀의사협회(Philippine Medical Association, PMA)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주관하에 이루어졌다. 본 네트워킹 행사에서 최현석 CMO는 ‘뇌동맥류와 인공지능(AI)’을 주제로 연자석에 서기도 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