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3 09:25 (일)
휴마시스,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 전격 인수
휴마시스,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 전격 인수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1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제약 최대주주 블레이드 Ent 지분 및 경영권 인수 계약 체결
“제약, 엔터 등 관계사와 시너지 기대”

[바이오타임즈] 휴마시스가 경남제약을 전격 인수한다. 경남제약의 최대주주 블레이드 엔터테인먼트(블레이드 Ent) 지분과 경영권을 인수해 바이오, 제약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분야 관계사 간 사업 시너지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휴마시스(대표이사 김성곤)는 블레이드 Ent의 주식 및 경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발표했다. 블레이드 Ent는 경남제약 지분 19.84%를 보유한 최대주주로 휴마시스는 480억 원에 블레이드 Ent 구주 13,794,387주를 매입해 34.80% 지분을 확보하게 된다.

‘레모나’로 유명한 경남제약은 자체 의약품 생산시설은 물론 국내에 2만 2,000여 약국 유통망을 구축했으며 편의점과 대형마트, H&B스토어까지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경남제약이 다년간 구축한 유통 네트워크는 물론 제약, 건강기능식품 사업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라며 “자사가 보유한 진단키트 등 사업과 경남제약의 제약바이오 사업이 시너지를 이룰 수 있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블레이드 Ent 인수로 관계사인 판타지오와 콘텐츠 제작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판타지오는 지난 2021년부터 드라마 제작을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블레이드 Ent는 배우 허성태, 한채영, 고창석 등 다수의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양사는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공유하고 콘텐츠 제작 시 아티스트 활용 등 향후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휴마시스 남궁견 회장은 “자사는 현재 리튬·흑연·니켈 등 2차전지 핵심 소재를 중심으로 한 광물자원 개발사업을 위해 현지 법인설립 및 직원을 파견하는 등 신사업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인수는 블레이드 Ent를 비롯해 경남제약 등이 자사와 관계사 사업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관계사들과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성 창출로 이어지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