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0 18:00 (목)
미소정보기술-휴레이포지티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
미소정보기술-휴레이포지티브,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5.13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정보기술, 흩어진 개인건강기록을 ‘스마트빅’ 통합 및 ‘CRaaS’ 통해 HER 서비스 확대
휴레이포지티브, 만성질환·디지털치료제·임직원건강관리등 서비스통합 디지털 헬스케어 제공
웨어러블기기·AIoT와 생성형AI 융합해 건강관리 예방 강화 및 건강한 생활습관 증진 기여
미소정보기술이 휴레이포지티브와 함께 건강관리 초개인화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흩어진 개인건강기록과 생성형AI에 최적화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통합을 위해 13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사진 오른쪽부터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이사(사진=미소정보기술)
미소정보기술이 휴레이포지티브와 함께 건강관리 초개인화 AI 서비스 개발을 위해 흩어진 개인건강기록과 생성형AI에 최적화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통합을 위해 13일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우측부터)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이사(사진=미소정보기술)

[바이오타임즈]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환자에게 AI진단 및 맞춤치료를 제시하는 정밀 의료와 건강 관리 초개인화 시대가 현실로 다가왔다.

특히 환자, 의사, 병원 고객에게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건강한 사람들까지도 웨어러블기기 등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스스로 관리하는 등 개인건강기록(Personal Health Record, PHR)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이사 안동욱)이 건강 관리 초개인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흩어진 개인건강기록(PHR)을 멀티모달과 생성형 AI에 최적화된 ‘스마트빅(smart BIG)’플랫폼으로 통합하고 건강검진 빅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예방·생활관리법까지 제시하기 위해 휴레이포지티브(대표이사 최두아)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제휴를 1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초고령 사회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재, 국민의 질병 예방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융합해 개인 중심 건강관리(PHR)는 물론 병원, 의료기관에서 생성된 의료 기록을 의료 기관 간 정보 공유하고 상호 운용성(Electronic Health Record, EHR)을 지원할 계획이다.

나아가 의료데이터 개방 취지를 살리고 순기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의료데이터 수집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분석·활용 전 과정을 하나의 통합솔루션으로 제공해 질병을 조기 발견하고 치료하는 기존의 건강검진을 넘어 질병의 예측과 예방 방법까지 제시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는 “생성형 AI에 최적화된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스마트빅과 휴레이포지티브의 개인 중심의 건강 관리를 융합해 흩어진 건강 정보를 모아 개인 건강정보 관리와 지속 가능한 건강검진, 의료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병원 및 의료기관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레이포지티브 최두아 대표이사는 “지난 14년간 누적된 휴레이의 PHR 기반 서비스 개발 역량과 의료정보에 특화된 미소정보기술 데이터 플랫폼을 화학적으로 결합하여 병원, 기업, 제약사, 개인 등에게 완전히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