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5:30 (목)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TOP 5 공개… 10일 코엑스서 최종 라운드 펼쳐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TOP 5 공개… 10일 코엑스서 최종 라운드 펼쳐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4.05.0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블유닷에이아이, 옵토레인, 인핸드플러스, 위뉴, 페블아이 선정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오픈 엑셀러레이팅 플랫폼’으로, 홍보 및 법률 자문 지원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TOP5 팀(사진=)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TOP5 팀(사진=)

[바이오타임즈] 차세대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한데 모으는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의 TOP 5가 선정됐다.

더컴퍼니즈(대표 문경미)는 혁신적인 진단 및 의료기기 분야에서 5명의 멘토와 함께 협업하며 성장할 다섯 팀을 7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은 더컴퍼니즈가 주관하고, 법무법인 디엘지와 더컴퍼니즈가 공동 주최를 맡았다. 파트너에는 한국체외진단의료기기협회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이 함께 한다.

스타인테크는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한 ‘오픈 엑셀러레이팅 플랫폼’으로, 멘토사와의 결합이 가능할 TOP 5를 찾고, 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홍보 및 법률 자문 등을 지원한다.

TOP 5에는 △더블유닷에이아이(대표 김재홍, 인공 유방 보형물 진단 AI 솔루션) △옵토레인(대표 이도영, 디지털 유전자 증폭 진단장비) △인핸드플러스(대표 이휘원, AI 원격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 기반 모니터링 및 디지털 치료제) △위뉴(대표 황보율, 헬스케어 지식 플랫폼) △페블아이(대표 김수홍, 시니어 특화 진단 및 의료 로봇) 등이 선정됐다.

TOP 5는 오는 10일(금) 오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바이오 코리아 2024(BIO KOREA 2024)’의 부대 세션 중 하나로, 벤처캐피탈 심사위원 대상 ‘최종 라운드(Final Round)’ IR을 할 계획이다. ‘바이오 코리아 2024’는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행사로, 오는 8∼10일 코엑스에서 열린다.

해당 행사에 참가하고 싶은 이들은 바이오 코리아 2024 참관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이벤터스 페이지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당일 현장은 ‘스타인테크’ 및 ‘법무법인 디엘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심사위원은 현장에서 각 팀의 발표를 듣고, 최종 선택을 공개할 예정이다.

스타인테크 헬스케어 시즌1 심사위원에는 ▲강지수 BNH인베스트먼트 전무 ▲김치원 카카오벤처스 상무/파트너 ▲박대훈 SV인베스트먼트 수석 팀장이 함께 한다.

TOP5의 멘토를 맡은 ▲김후식 뷰웍스 대표 ▲남학현 아이센스 대표 ▲손미진 수젠텍 대표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 ▲최의열 바디텍메드 대표 등은 이날 현장에 참가해 각각 손잡은 팀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TOP 5와 멘토사에는 △더블유닷에이아이 – 뷰웍스 △옵토레인 – 지노믹트리 △인핸드플러스 – 아이센스 △위뉴 - 수젠텍 △페블아이 – 바디텍메드가 매칭됐다.

문경미 더컴퍼니즈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진단 및 의료기기 분야의 멘토 기업들이 스타인테크와 함께 한다”며 “각 멘토들은 해당 분야에서 해외 진출 경험이 풍부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의료 영역은 단순하게 제품 개발과 생산뿐 아니라, 나라별로 허가라는 장벽과 함께 보험이라는 더 높은 장벽을 뛰어넘어야 검증될 수 있다”며 “관련 산업에서의 글로벌 시장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멘토와의 협업이 의미 있는 결합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스타인테크의 공동주최를 맡은 조원희 법무법인 디엘지 대표변호사는 “로펌도 스타트업 생태계의 구성원이라는 생각으로 스타인테크 행사에 함께 하고 있다”면서 “이번 시즌에 참가하는 헬스케어 분야 기업들에는 특허나 기술 보호가 특히 중요하다. 글로벌 진출이 필수적이라, 디엘지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