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01:25 (목)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SEACare 2024서 파트너링 협력 논의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SEACare 2024서 파트너링 협력 논의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4.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기업 중 유일하게 참석…100여 개의 기업과 미팅 진행
산전산후 유전체 분석 서비스 및 동반진단 서비스의 글로벌 진출 모색
디엑스앤브이엑스가 SEACare에 참석해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링을 논의했다(사진=디엑스앤브이엑스)
디엑스앤브이엑스가 SEACare에 참석해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링을 논의했다(사진=디엑스앤브이엑스)

[바이오타임즈]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지난 4월 17일부터 19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 SEA Healthcare and Pharma Show(SEACare) 2024에 참석해 글로벌 기업들과 파트너 협력 논의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SEA Healthcare and Pharma Show(SEACare)는 의료 및 제약 관련 제품과 서비스를 아시아 시장에 소개하고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파트너링을 가지는 행사다. 올해 한국 기업 중에서는 디엑스앤브이엑스가 유일하게 참석했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해당 전시회에서 산전 산후 및 생애 전주기 유전체 분석 서비스 ‘지놈체크 (GenomeCheck)’와 동반진단 서비스 CLIDEX를 소개했다. 약 100여 개의 기업과 미팅을 통해 지놈체크와 동반진단 서비스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말레이시아 보건부 차관인 Lukanisman Awang Sauni가 디엑스앤브이엑스의 부스를 방문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을 듣는 등 기업 외 동남아시아 국가 차원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였다.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지놈체크’는 비침습적 산전 유전자 검사, 신생아 유전자 검사 등이 가능하며, 타사보다 검사 가능한 질병 수, 낮은 가격 및 짧은 검사 기간 등 서비스의 우월성을 앞세워 많은 기업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는 동반진단 서비스 ‘CLIDEX’는 신약개발 분야에서 최적 품질의 동반진단 키트를 맞춤형으로 개발 가능한 서비스로, 싱가포르를 중심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약 개발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관계자는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당사와 파트너링을 위한 계약을 타진해 오는 등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가고 있는 만큼, 주주분들께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기술력과 안전성에 대해서 인정받고 있는 자사 서비스를 아시아를 시작으로 글로벌 의료 시장까지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