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0 05:30 (목)
브이에스팜텍, 존슨앤드존슨 ‘JLABS’ 선정
브이에스팜텍, 존슨앤드존슨 ‘JLABS’ 선정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4.03.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LABS 멤버십을 활용한 글로벌 시장 진입 본격화
(사진=)
브이에스팜텍이 존슨앤드존슨이 운영하는 ‘JLABS’의 멤버십 기업으로 선정됐다.(사진=브이에스팜텍)

[바이오타임즈] 방사선 민감제 등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인 브이에스팜텍이 글로벌 제약사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이 운영하는 ‘JLABS’의 멤버십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4일 밝혔다.

JLABS는 전 세계에서 큰 제약회사 중 하나인 존슨앤드존슨이 운영하는 글로벌 인큐베이터 네트워크로, 엄격한 평가 과정을 통해 지원 기업을 선별한다.

선별된 기업에는 제약 및 의료 기술 분야를 포함한 광범위한 전문 지식, 연구 자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등의 기회를 제공한다.

JLABS는 보스턴, 휴스턴, 상하이, 브뤼셀 등 주요 생명 과학 클러스터인 여러 도시에 있으며, 창업 기업육성을 위해 선정 기업에게 필요한 투자, 사업인프라와 여러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브이에스팜텍은 전 세계 11개 JLABS 중 가장 큰 규모에 해당하는 JLABS 상하이에 신청하여 선정되었다.

현재 1,012개의 기업들이 JLABS 기업으로 선정되어 있고 이 중 의약품 관련 업체는 700여 개 정도로 알려져 있다. 이 중 300여 개 회사는 J&J와 기술이전이나 매출 계약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되었다.

브이에스팜텍은 이번 JLABS 멤버십 선정이 글로벌 시장 진입 및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한편, 브이에스팜텍은 중기부에서 지난 5개년간 창업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중소기업 R&D 우수성과 50선에 선정되었고, 이 중 글로벌수준에 올라선 기업 6개를 뽑는 ‘전략기술’ 분야로 선정되어 우수성과 표창을 받았다.

또한 최근 해외 투자 유치를 위한 해외 투자사와 NDA를 2곳과 체결하고 해외 투자 유치활동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전 세계 암 연구기관 1위인 MD Anderson과 NDA 체결하여 투자 검토를 받고 있다. MD Anderson과의 미국 임상개시는 올해 6월경에 여러 종류의 암종과 함께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졌다.

브이에스팜텍 박신영 대표는 “최근 MD Anderson과의 NDA 체결에 이어 존슨앤드존슨(Johnson & Johnson)의 ‘JLABS’ 선정은 글로벌 진출의 신호탄으로 브이에스팜텍의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며 “방사선 민감제(VS-101)의 기술이전 파트너십 구축과 글로벌 투자 유치를 목표로 다국적제약사들과 협력하기를 고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