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0 07:20 (화)
의료기기 디자인 기업 고디자인, 시노펙스 인공신장기 디자인으로 아시아디자인상 수상
의료기기 디자인 기업 고디자인, 시노펙스 인공신장기 디자인으로 아시아디자인상 수상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2.2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디자인)
(사진=고디자인)

[바이오타임즈] 의료기기 디자인 기업 고디자인(대표 김두만)이 디자인한 시노펙스(대표 손경익)의 중환자용 인공신장기(CRRT Hemodailysis Medical Device)가 지난 16일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 사이트를 통해 위너를 수상했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4는 전 세계 25개국에서 1,601개의 디자인이 제출됐고, 전 세계 35명의 심사위원이 매우 공정한 시스템으로 평가했으며, 그 중에서 약 15%, 248개의 디자인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디자인을 진행한 고디자인 신현민 디자인팀장은 수상배경에 대해 시노펙스 중환자용 인공신장기가 글로벌디자인잇어워드 금상, 핀업디자인상 베스트100에 이어 아시아디자인상까지 3관왕에 선정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디자인의 우수성이 입증되어 향후 마케팅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시노펙스 바이오메티컬 사업본부장인 이진태 박사에 따르면 시노펙스 중환자용 인공신장기는 서울대병원 신장내과, 서울대 의공학과와 함께 진행한 국책과제로 성공적으로 개발이 완료됐으며, 우리나라는 미국,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 이어 세계 6번째 중환자용 인공신장기(CRRT기기), 혈액투석필터 관련 기술보유국이 됐다.

또한, 시노펙스의 화성 방교동 사업장은 연간 200만 개의 혈액투석기(필터) 생산이 가능한 전자동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사업장의 시설에 대해서 지난 8월 식약처 GMP, 11월에는 국제인증인 ISO13485를 획득했으며, 올해 초 품목허가 후 본격적인 마케팅과 판매를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의료기기 디자인 기업 고디자인은 시노펙스 중환자용 인공신장기를 비롯하여, 올해까지 아시아 디자인상을 총 14회 수상하며 아시아디자인프라이즈 선정 대한민국 디자인기업으로 1위에 랭크되어 의료기기 디자인 분야에서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