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20:55 (월)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약속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 약속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4.01.1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P모건 헬스케어 파트너링 미팅 및 바이오텍 쇼케이스 참석
라이선스 인/아웃, 투자, 공동연구, 동반진단, 유전체 데이터베이스 등 전 분야에서 협력 기대
권규찬 대표이사가_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대표이사가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디엑스앤브이엑스)

[바이오타임즈]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2024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4’에서 글로벌 제약사, 신약 개발사 및 투자사 등 약 30여 개사와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향후 다양한 형태의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글로벌 제약사들과 동반 진단 및 태아, 신생아 등 유전자 정보 검사 서비스 도입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신약 개발사들과는 유전체 빅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바이오마커 발굴과 신약 개발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 등에 대해서 협업하기로 했다.

또한, 디엑스앤브이엑스가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과 시너지가 예상되는 기술에 대한 라이선스 인/아웃, 임상 등 공동연구, 해외 의약품의 국내 도입 등 다양한 형태의 투자와 기술 협력 논의가 이뤄졌다. 추후 세부적인 논의를 거쳐 본격적인 업무 협약 등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번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는 권규찬 대표가 발표자로 나서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과 이탈리아 현지 동반 진단 센터 설립에 대한 계획,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이 강조한 헬스케어 4.0 등에 대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내면서 다양한 협업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디엑스앤브이엑스 권규찬 대표는 “행사 기간 라이선스부터 공동연구, 유전체 데이터베이스까지 전 사업 분야에 걸쳐 다양한 파트너링 미팅이 이뤄졌다”면서 “글로벌 기업과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협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확보해 외형적으로도 퀀텀 점프할 수 있는 한해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