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타임즈] 유니앤코어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옥수수수염·레몬밤추출복합물(CL-5MoA)(제2023-7호)'를 최초로 제품화 한 ‘더블컷 메가 슬림 플러스’와 개별인정형 원료인 ‘Lactobacillus 복합물 HY7601+KY1032’을 주원료로 한 ‘슬리밍 메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다이어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원료사인 뉴트라코어에 따르면,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정된 '옥수수수염·레몬밤추출복합물(CL-5MoA)(제2023-7호)'의 기전은 체지방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AMPK의 활성을 증가시켜 지방합성에 관여하는 유전자들의 발현을 감소시킴에 따라 체지방 합성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대사를 조절하는 인자들의 발현 증가로 체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실제로 해당 원료는 BMI가 25~32㎏/㎡에 해당되는 만 19~65세 국내 성인 남녀 1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 적용 시험에서 12주 섭취 결과 체지방량, 체지방률, 체중, 체질량지수(BMI) 등이 유의적으로 감소했다.
유니앤코어 관계자는 “유니앤코어의 더블컷 메가 슬림 플러스는 옥수수수염·레몬밤추출복합물(CL-5MoA)(제2023-7호)을 주원료로 제품화한 최초의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유니앤코어의 더블컷 메가 슬림 플러스는 옥수수수염·레몬밤추출복합물(CL-5MoA)(제2023-7호)외에도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HCA, 900mg)과 바나바잎 추출물(코로솔산 1.3mg)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어 체지방 감소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정제와 액상을 함께 먹는 듀얼 타입으로 흡수가 빠를 뿐만 아니라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이 꾸준한 관리로 다이어트 하기 적합하도록 개발됐다.
또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HY7601+KY1032’을 주원료로 한 ‘슬리밍 메가 프로바이오틱스’도 출시했다.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HY7601+KY1032’는 락토바실러스 커베터스(HY7601),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KY1032) 2종 균주의 복합물로 식약처로부터 ‘장 건강’과 ‘체지방 감소’라는 이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 인정형 원료다. ‘슬리밍 메가 프로바이오틱스’는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HY7601+KY1032’이 식약처 1일 섭취량인 100억 균이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에 부원료로 프리바이오틱스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릭추로스’, ‘L-테아닌’이 배합되어 있다.
‘슬리밍 메가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에 부담 없는 식물성 캡슐로 1일 1캡슐만으로 간편하게 장 건강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유니앤코어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2종과 함께 가볍고 상쾌한 하루를 위한 건강 음료인 ‘클렌즈 톡스 샷’도 출시했다. ‘클렌즈 톡스 샷’은 유산균 혼합분말을 비롯한 유니앤코어만의 복합 포뮬러로, 유니앤코어의 첫 음료 제품이다.
유니앤코어 관계자에 따르면 “신제품 3종 패키지가 출시 3주 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어 계획보다 프로모션을 앞당겨 조기 종료하게 됐다”며, “신제품에 대한 관심이 지속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10월 16일부터 추가 프로모션을 통해 주문받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유니앤코어는 11월 6일부터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신제품 3종을 구독 상품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