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9-10 05:35 (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약국’ 서울 외 지역 평가 결과 발표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약국’ 서울 외 지역 평가 결과 발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9.27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타임즈]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약국’> 서울 외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소비자기본법 제4조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실현하고,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약국’은 약국과 약사의 약료서비스 가치를 높이며 친절한 서비스 및 복약 지도, 청결한 시설로 해당 약국을 이용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약국을 선정한 후 대중에 소개하기 위해 진행한다.

지난 6월~7월 중 포털 사이트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전국 2만 4,819개 약국 대상으로 사전 조사 결과, 상위 34.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으며 최종 우수 약국은 아래의 평가 기준을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평가는 □청결도 □복약 지도 □친절도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으로 실제 해당 약국을 이용한 기존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최종 종합 평가를 거쳐 지역별 우수 약국을 선정했으며 서울 외 지역의 최종 발표 명단은 다음과 같다.
 

2023 KCIA 약국 2차 지역 발표 명단(사진=)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최근 치료보다는 예방을 목적으로 의약품 외 헬스, 뷰티케어 등 다양한 제품 구매를 위해 약국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약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약국 선정을 통해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건강관리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