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00:35 (목)
라이프시맨틱스, 파라과이 정부에 디지털 의료기기 시연
라이프시맨틱스, 파라과이 정부에 디지털 의료기기 시연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8.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시맨틱스, 파라과이 산업부·위생감시청에 자사 제품 시연
파라과이 정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추천으로 국내 우수 디지털 의료제품 제조기업 방문
라이프시맨틱스 “한국-파라과이의 디지털 의료제품 국제 협력 교두보 마련 기대”
라이프시맨틱스, 파라과이 정부 관계자 대상 디지털 의료제품 시연회 개최 단체 사진(사진=라이프시맨틱스)
라이프시맨틱스, 파라과이 정부 관계자 대상 디지털 의료제품 시연회 개최 단체 사진(사진=라이프시맨틱스)

[바이오타임즈]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대표 송승재)가 파라과이 정부 관계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디지털 의료제품을 소개하는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 라이프시맨틱스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시연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추천으로 파라과이 정부 주요 인사에게 국내 우수 디지털 의료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연회에는 파라과이 산업부 호세 아니발 히메네즈 쿨락(Anibal Gimenez Kullak) 산업정책국장, 위생감시청의 알리송 로시오 이글레시아스 발데스(Alison Rocio Iglesias Valdez) 의료기기 및 치과기기 등록부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아람 사무관 등이 자리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본사에 방문한 파라과이 정부 주요 관계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콜’ △서울시 어르신 건강동행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호흡재활 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기기 ‘레드필 숨튼’ △닥터앤서 2.0 사업을 통해 구축한 의료AI 솔루션 2종을 소개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연을 진행했다.

파라과이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중남미 주요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메르코수르(Mercosur, 남미공동시장) 일원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가 차원에서 의료 산업 육성 및 국내 기업의 투자유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을 고위생감시국으로 지정하고 식품의약품 허가 의약품 및 의료기기에 대한 GMP 실사 면제를 추진하고 있어 양국의 의료제품 수출 협력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프시맨틱스 백수현 대외협력실장은 “국내 디지털 의료제품은 엄격한 인허가 기준이 적용되고 있는 만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이 의료기기로 지정되고 있어 글로벌 진출 시 그 자체로 경쟁력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양국의 인허가 기관과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디지털 의료제품의 해외 수출을 위한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