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7 12:55 (화)
랩지노믹스, 768억 원 규모 클리아 랩 인수 계약 체결
랩지노믹스, 768억 원 규모 클리아 랩 인수 계약 체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7.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100위권 클리아 랩 ‘QDx Pathology Services(큐디엑스)’ 인수 계약 체결
기술력이 우수한 국내 진단 기업의 제품을 미국에 제공할 것

[바이오타임즈] 랩지노믹스가 매출 약 700억 원 규모의 미국 100위권 클리아 랩 ‘QDx Pathology Services(큐디엑스)'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클리아 랩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지 않은 진단 서비스와 제품을 미국 현지에 공급할 수 있다. 클리아 랩의 경쟁력은 보험사 영업 네트워크로, 이를 보유한 클리아 랩을 인수하면 보다 빠르게 의미 있는 실적을 확보할 수 있다.

랩지노믹스는 국내 진단 업계 최초로 미국 중대형 클리아 랩 인수 계약에 성공한 만큼 한국과 미국의 진단 생태계를 혁신적으로 바꿔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클리아 랩을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국내 진단 기업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작년 연말부터 다수의 클리아 랩에 대해 인수 검토를 진행 중이고, 최근 첫 번째 인수 대상 랩을 신중히 결정했다”며 “랩 자체의 매력도뿐만 아니라 당사와 시너지를 가장 많이 창출해 낼 수 있는 랩으로 선정했으며, 두 번째 랩 인수도 바로 착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