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3 03:30 (토)
클리노믹스, 소비자대상직접시행(DTC) 유전자검사 항목 인증 확대
클리노믹스, 소비자대상직접시행(DTC) 유전자검사 항목 인증 확대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7.04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43개 항목에서 65개 항목으로 확대 및 정확도 향상
더욱 정확하고 종적인 건강관리 지표 제공 목표
Geno-Test 이미지(사진=클리노믹스)
Geno-Test 이미지(사진=클리노믹스)

[바이오타임즈] 게놈 기반의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클리노믹스(352770)는 2023년 제2차 DTC 유전자 검사기관 검사역량 변경 인증을 신청한 결과, 소비자 대상 직접(DTC: direct to customer) 유전자 검사에서 지난해 12월 43개 인증받은 항목에서 65개 항목으로 확대해 인증받았다고 4일 밝혔다.

클리노믹스는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DTC 유전자 검사 인증제를 통과한 국내 6개 기관 중 하나로 관련 유전자 검사의 사업화를 진행 중이다. 이와 동시에 소비자에게 더욱 폭넓은 건강관리 관련 유전자 검사를 제공하고자 신규 항목 및 추가 인증을 진행했다.

이번 변경인증 과정에서는 ‘HDL 콜레스테롤 농도, LDL 콜레스테롤 농도, 수축∙이완기 혈압’ 4개 항목은 기존 DTC 인증제 사업에 없던 신규 항목을 발굴∙제안해 인증받았고, 이것 이외의 18개 기존 항목(골 질량, 니코틴 대사, 마그네슘 농도, 모발 굵기, 베타인 농도, 복부비만, 불면증, 비타민 B12 농도, 비타민 B6 농도, 비타민 K 농도, 셀레늄 농도, 쓴맛 민감도, 악력, 체지방율, 카페인대사, 칼슘 농도, 타이로신 농도, 피부노화)을 추가로 신청해 인증받았다.

클리노믹스 정종태 대표는 “이번 DTC 유전자 검사 변경 인증 과정에서 더 많은 마커를 활용해 유전자 검사의 정확도를 더욱 높이고, 신규 항목을 제안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종합적인 건강관리지표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변경 인증 신청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정 대표는 “이번 DTC 유전자 검사 변경 인증을 기초로 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전문회사로의 기반을 구축하고 개인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디지털 헬스케어, 건기식, 식품, 그리고 운동 등 연관된 웰니스(Wellness) 산업 및 다양한 헬스케어 파트너사와의 연계 확대를 도모해신규 시장을 창출하여 성장동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클리노믹스는 자체 보유중인 게놈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AI 기술을 적용해 유전자 검사의 정확도를 높이고 개인 맞춤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에 있다. 클리노믹스는 추후 게놈 AI 기술 개발의 성과를 활용한 상용화를 추진해 유전자 검사 결과의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