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17 01:05 (수)
큐라티스, 바이오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큐라티스, 바이오 부문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수상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6.2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년 및 성인용 결핵 백신 개발 관련 기술력 및 백신 자급화에 대한 공로 인정받아
2025년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상용화 목표로 사업 추진
조관구 큐라티스 대표이사(사진=큐라티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은 조관구 큐라티스 대표이사(사진=큐라티스)

[바이오타임즈] 백신 및 면역 질환 전문기업 큐라티스(대표 조관구)가 바이오 부문에서 청소년 및 성인용 결핵 백신 개발 관련 기술력 및 백신 자급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일 중소기업 DMC타워에서 열린 ‘2023 서울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매년 중소기업 육성 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중소기업인, 모범 근로자, 중소기업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를 선정해 포상하고 중소기업의 발전 모델로 홍보해 중소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큐라티스는 2016년 설립된 면역 관련 백신 개발 전문회사로 주력 개발 품목은 세계 최초의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QTP101이다. 화이자와 모더나의 코로나 백신 개발 이전인 2020년에 GMP 자동화 라인으로 Lipd Nano Particle(LNP) 대량 생산 라인을 구축해 최첨단 백신 생산기술을 확립했고, 이를 기반으로 이를 기반으로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5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큐라티스는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과 CDMO 사업을 바탕으로 2025년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상용화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큐라티스는 앞서 좋은 일자리대상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제약산업발전 유공 식품의약품안전처 장관 표창, 그리고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 연계 우수전문가 포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받았으며, 모범 중소기업인 장관상을 받음으로써 국가 발전 기여와 기술 개발 실적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조관구 대표는 “2023년 중소기업 유공자로 선정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국가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백신 주권 확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주력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세계 최초의 성인 및 청소년용 결핵 백신 개발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