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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1위는 휴마시스'
5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 '1위는 휴마시스'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5.30 12:3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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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나타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했다.

2023년 4월 30일부터 2023년 5월 30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08,9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4,552개와 비교하면 26.6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티로보틱스,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움, 루트로닉, 미래컴퍼니, 바이오플러스, 디알텍, 셀바스헬스케어, 한국비엔씨, 세종메디칼, 레고켐바이오, 클래시스, 큐렉소, 뷰노, 파마리서치, 비올, 랩지노믹스, 미코바이오메드, 대원제약, 셀루메드, 디오, 인바디, 아스타, 원텍, 엘앤씨바이오, 이루다, 한스바이오메드, 휴비츠 순이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6,142 미디어지수 519,164 소통지수 329,249 커뮤니티지수 203,710 시장지수 24,7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2,97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583,398과 비교해 보면 44.53% 하락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133 미디어지수 361,309 소통지수 224,382 커뮤니티지수 142,472 시장지수 58,2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4,52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119,904와 비교해 보면 50.73% 하락했다.​

3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11,312 미디어지수 133,381 소통지수 155,625 커뮤니티지수 176,104 시장지수 17,9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4,34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54,599와 비교해 보면 16.79% 하락했다.​​

4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040 미디어지수 183,813 소통지수 172,005 커뮤니티지수 58,702 시장지수 221,4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1,018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50,813과 비교해 보면 35.61% 하락했다.​

5위, 덴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45 미디어지수 192,058 소통지수 139,459 커뮤니티지수 73,252 시장지수 141,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2,62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86,893과 비교해 보면 16.3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휴마시스(대표 김성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4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274,552개와 비교하면 26.64% 줄어들었으며, 세부 분석에서는 브랜드소비 26.13% 하락, 브랜드이슈 32.79% 하락, 브랜드소통 25.02% 하락, 브랜드확산 26.91% 하락, 브랜드시장 0.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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