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26 09:25 (일)
라이카, 대한조직세포검사학회에서 디지털 병리 제품 시연
라이카, 대한조직세포검사학회에서 디지털 병리 제품 시연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5.24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카)
라이카가 대한조직세포검사학회에서 새로운 디지털 병리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했다(사진=라이카바이오시스템즈코리아)

[바이오타임즈] 라이카바이오시스템즈코리아(이하 라이카)가 지난 5월 20일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헬스케어혁신파크에서 열린 대한조직세포검사학회에서 새로운 디지털 병리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선보인 장비는 디지털 병리 도입 시 중요한 고려사항에 적합한 품질의 슬라이드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슬라이드 스캐너 Aperio GT 450 DX와 HistoCore SPECTRA WS이다.

특히 GT 450 DX를 활용한 ‘Rack to Rack’ 시스템을 구현한 새로운 통합 시스템은 450장의 슬라이드 적재가 가능한 연속적 로딩을 바탕으로 염색과 봉입을 끝낸 검체 슬라이드를 별도의 수작업 없이도 스캔할 수 있다.

또한, 스캔 오류 발생을 줄이고 작업자의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장점을 지닌다. 아울러 SPECTRA WS에 내장된 건조오븐은 자일렌 잔여물을 건조시켜 작업자의 안전성을 높여준다.

라이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담당자인 양진덕 부장은 “당사의 슬라이드 스캐너가 국내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가운데 SPECTRA WS와의 통합 솔루션은 디지털 병리 전환을 고려 중인 고객들의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디지털 전환을 효율적으로 해결해주는 스마트한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조직세포검사학회는 1962년 가칭 대한임상검사기술협회를 거쳐 1965년 창립된 사단법인 대한임상병리사협회 산하 분과학회로 조직세포검사학에 관한 학술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