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15 (화)
셀트리온헬스케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브라질 출시
셀트리온헬스케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 브라질 출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5.2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법인서 램시마SC 직접판매… 현지 전문 인력 확충하며 커머셜 역량 강화
브라질 주요 인사 초청해 진행한 ‘램시마SC 런칭 행사’ 성황리 종료
올 하반기 멕시코, 콜롬비아 등으로 램시마SC 출시 지역 늘리면서 중남미 처방 확대 도모할 것
5월 18일(현지 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염증성장질환(IBD) 분야 석학 및 주요 인사 대상 ‘램시마SC 런칭 행사’(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5월 18일(현지 시각)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된 염증성장질환(IBD) 분야 석학 및 주요 인사 대상 ‘램시마SC 런칭 행사’(사진=셀트리온헬스케어)

[바이오타임즈]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중남미 최대 규모의 제약시장인 브라질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를 출시하며 중남미 시장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 브라질 위생감시국(Agencia Nacional de Vigilancia Sanitaria, ANVISA)에서 램시마SC에 대한 판매 허가가 이뤄진 이후 약가 등재 등 필수적인 업무들을 진행함과 동시에 정부 기관과의 소통을 지속하면서 램시마SC 런칭 준비에 집중했다.

동사는 브라질에서 램시마, 트룩시마(성분명:리툭시맙) 등 기존 제품들과 함께 램시마SC도 직접 판매(직판)할 계획이며,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현지 법인 소속 커머셜 인력을 30여 명까지 확충하는 등 직판 역량을 지속해 강화해 왔다.

특히 브라질은 중남미 제약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핵심 국가로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력이 큰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런칭 초기부터 정부, 의사, 환우회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미팅을 확대하면서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시장 안착을 빠르게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행보로 셀트리온헬스케어 브라질 법인은 지난 18일(현지 시각) 상파울루에서 램시마SC 출시를 기념하는 런칭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염증성 장 질환(Inflammatory Bowel Disease, IBD) 분야의 석학들을 비롯한 100여 명의 주요 인사를 초청해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램시마SC의 리얼월드 데이터(Real-world Data) 및 유럽 처방 확대 현황을 소개했다.

또한, 램시마SC가 인플릭시맙 제제 가운데 유일한 피하주사 제형으로서 환자의 치료 편의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환자의 내원 감소로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이끌어 의료진에게도 이익이 되는 치료제라는 점을 설명하면서 참석자들로부터 큰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글로벌 주요 시장인 유럽에서 램시마SC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루고 있는 만큼 브라질에서도 기존 제품들의 성과를 토대로 처방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미 램시마는 브라질에서 2년 연속 연방정부 입찰에 성공하는 등 2022년 기준 84%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처방 1위를 지속하고 있으며, 트룩시마 또한 공격적인 입찰 전략으로 70% 이상의 독보적인 점유율을 달성한 바 있다.

특히 램시마SC 출시 이후 유럽에서 경쟁 인플릭시맙 의약품을 처방받던 환자가 램시마로 스위칭(switching)하고 램시마SC로 유지 치료(maintenance therapy)를 진행하는 듀얼 포뮬레이션(Dual formulation)의 강점이 발휘되면서 두 제품의 점유율이 동반 상승하고 있어 브라질에서도 이와 같은 시너지 효과가 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중남미 지역 강경두 담당장은 “장소에 제약 없이 스스로 투여할 수 있는 램시마SC를 통해 보다 많은 환자들이 일상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브라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 멕시코, 콜롬비아, 페루 등 당사의 현지 법인이 설립된 국가들을 중심으로 램시마SC 출시를 확대할 계획이며, 국가별 커머셜 전문 인력들이 직판할 예정인 만큼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이끌면서 중남미 지역 내 램시마SC 처방 확대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