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10 (목)
이뮤노바이옴, ‘마이크로바이옴 커넥트 아시아’ 참가
이뮤노바이옴, ‘마이크로바이옴 커넥트 아시아’ 참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5.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코스닥 상장 목표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 신약후보물질 IMB002 관련 강연해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이사(포스텍 생명공학과 교수)(사진=이뮤노바이옴)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이사(포스텍 생명공학과 교수)가 신약후보물질 IMB002 관련 강연하는 모습(사진=이뮤노바이옴)

[바이오타임즈]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연구개발 기업 이뮤노바이옴이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국제 행사인 ‘마이크로바이옴 커넥트 아시아(Microbiome Connect ASIA)’에 참가해 생균기반의약품(LBP) 후보물질 'IMB002'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마이크로바이옴 커넥트’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200여 개 바이오테크, 투자자, 학술기관이 모이는 국제 행사다.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기업들과 학계 연구자들이 모여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의약품 개발에 대해 논의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자리다.

아시아 지역 행사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개최됐다. 한국을 비롯해 일본, 중국, 인도, 호주, 미국, 프랑스, 덴마크 등 전 세계 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이사(포스텍 생명공학과 교수)는 두번째 날 강연을 진행했다. 강력한 항염증 활성을 가진 새로운 생균기반의약품(LBP) 후보물질 IMB002의 임상 개발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뮤노바이옴은 내년 안에 IMB002 임상 1상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어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IPO(기업공개)에도 나선다. 내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는 것이 목표다.

임신혁 이뮤노바이옴 대표이사는 “면역조절 T세포 생성을 유도하는 IMB002는 IBD(염증성장질환) 및 기타 면역 질환에서 강력한 항염증 기능을 가진다”며 “임상 1상을 빠르게 추진하는 동시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IPO 절차에도 빠르게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뮤노바이옴은 IMB002 전임상에서 염증성장질환의 병증 완화 및 대조군 대비 장 조직 손상 감소 효과, 염증성 사이토카인 감소 및 장 상피조직 회복과 연관된 유전자들의 발현 사실을 확인했다.

이번 임상 1상에서는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IMB002 투여 후 장내 미생물 조성 변화 및 안전성을 검증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