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10 (목)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각막 손상도 줄임에 도움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 각막 손상도 줄임에 도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5.1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
도움말=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

[바이오타임즈] 안경을 착용하는 것과 콘택트렌즈를 관리하는 부분에 있어 번거로움과 어려움을 느껴 시력 교정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시력 교정 계획 시 안정성은 물론 수술 후 회복 기간, 부작용 등 여러 부분에 대해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광주 센트럴윤길중안과 윤길중 대표원장은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외에도 기존의 과도한 레이저 에너지로 나타나는 1세대 스마일 라식의 단점을 개선하고 개인의 눈 상태에 맞게 레이저 에너지 세기를 낮추어 각막 손상을 최소화한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수술 시 로우에너지로 분리한 각막의 실직 조각 단면을 매끄러운 상태로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수술 시 안구 내에 기포가 발생하는 양을 현저히 감소시켜 수술 다음 날부터 더 선명하고 깨끗한 시야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각막 절편을 따로 생성하지 않아 빠른 속도로 일상 복귀가 가능하지만, 모든 이들에게 적용이 되는 교정법은 아니기에 의료진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은 다른 시력교정술과 동일하게 굴절도 검사, 각막 두께, 동공 크기, 각막 내구성 등을 종합적인 검사를 진행하여 수술 후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확률을 낮추는 것이 필요하다. 정밀 검사 결과 시 수술이 가능한 눈이라 할지라도 결막염이나 안구 건조증 등의 안과적 질환이 있을 경우 질환 치료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윤길중 원장은 “로우에너지 스마일라식을 진행하기에 앞서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눈의 변수를 고려해 맞춤형 진료를 통해 수술 계획과 완성도를 좌우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외에도 이후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안구 상태를 관찰하고 건강한 시력을 완성하는 것이 좋으며, 이러한 부분은 의료진의 경험과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시력교정술은 수술 방법마다 각막을 깎는 양, 통증, 회복 속도 등의 특징이 모두 다르기에 장점이 많다고 해서 무작정 진행하기보다는 어떤 방법이 자신에게 적합한지 먼저 정밀 검사를 받고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