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7-25 00:20 (목)
한국콜마홀딩스, 창립 33주년 맞아 ESG 윤리경영 강화 의지 표명
한국콜마홀딩스, 창립 33주년 맞아 ESG 윤리경영 강화 의지 표명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5.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 개최, CP준수 강화 및 윤리경영 의지 다져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행사 이어갈 것
한국콜마홀딩스 임직원이 종합기술원 우보천리룸에서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 임직원이 종합기술원 우보천리룸에서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바이오타임즈] 한국콜마홀딩스와 한국콜마가 창립 33주년을 맞아 ESG 윤리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 12일 서초구 내곡동 소재 한국콜마종합기술원에서 열린 창립 33주년 기념행사에서 공정거래 자율 준수 프로그램인 CP(Compliance Program) 준수를 강화하고 윤리경영의 의지를 다지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종합기술원 우보천리룸과 대강당에서 나뉘어 진행됐다. 자율준수 관리자로 임명된 한국콜마홀딩스 김종철 지속가능경영사무국장과 한국콜마 김영호 윤리경영그룹장이 새롭게 제정된 윤리 규범준수 서약을 각각 선포했다. 이 서약에 따라 모든 임직원은 규범준수 의무사항과 사내 규정을 준수하고 부정부패 행위를 하지 않기로 다짐했다.

자율준수의 날 개최에 앞서 지난 2일부터는 전 사업장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서약서에 서명하는 활동을 펼쳤다. 윤리의식을 향상하고 CP 문화를 촉진해 임직원들의 ESG경영 내재화를 이룬다는 목표다. 또한 창립기념일인 5월 15일을 ‘자율준수의 날’로 지정하고 매년 행사를 이어갈 계획이다.

지난해 11월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및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37301을 화장품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윤리 준법 문화 확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콜마홀딩스 안병준 대표이사는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기업경영이 지속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가 됐다”며 “콜마그룹 내 CP 문화 확산을 통해 준법 및 윤리경영 모범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