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2-28 04:35 (수)
엔케이젠바이오텍,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 콘퍼런스’서 구두 발표자로 선정돼
엔케이젠바이오텍,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 콘퍼런스’서 구두 발표자로 선정돼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5.1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K세포 치료제 ‘SNK01’로 치료한 3명의 알츠하이머병 환자 사례에 대해 구두 발표
SNK01, 뇌 신경질환 치료를 돕는 NKG2D, DNAM-1, CX3CR1 등의 수용체가 높게 발현

[바이오타임즈] 엔케이맥스 자회사 엔케이젠바이오텍은 6월 16일부터 17일까지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리는 제2회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 콘퍼런스(ALZHEIMER'S DISEASE & DEMENTIA CONFERENCE)의 구두 발표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전 세계 뇌 신경질환 분야 전문가들이 치매 및 알츠하이머 치료와 관련 다양한 최신 연구, 임상, 치료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주최사 매그너스 그룹(Magnus Group)은 과학,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국제학회를 주최하고 참여자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고 있다.

엔케이젠바이오텍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자사 NK세포 치료제 ‘SNK01’로 치료를 진행한 3명의 알츠하이머병 환자 사례에 대해 구두 발표한다. 폴 송 엔케이젠바이오텍 대표이사가 발표자로 나선다.

SNK01은 기존 NK세포 치료제의 한계를 극복한 고활성, 고순도의 면역세포치료제다. 특히 알츠하이머병 등 뇌 신경질환 치료를 돕는 NKG2D, DNAM-1, CX3CR1 등의 수용체가 높게 발현된다. 해당 수용체들이 자가 반응성 T세포와 손상된 뉴런을 식별하고 제거해 신경염증을 감소시키고 전반적인 뇌 면역 환경이 개선되는 기전으로 작용한다.

한편, 엔케이맥스는 오는 7월에는 알츠하이머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인 알츠하이머협회 국제콘퍼런스(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AAIC)에도 참가해 알츠하이머 임상 1상 중간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엔케이맥스 관계자는 “알츠하이머병 및 치매 콘퍼런스에서 구두 발표와 더불어 전문가들과 활발한 교류가 있을 예정이다. 향후 알츠하이머 임상을 1/2상으로 확장해 글로벌 임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