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1:55 (토)
GC셀, 바이오코리아 2023서 다양한 파트너링 미팅 진행
GC셀, 바이오코리아 2023서 다양한 파트너링 미팅 진행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5.1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부스 운영, CGT R&D 및 CDMO, 바이오 물류사업 홍보
호주무역투자대표부 및 CRO 업체, 국내외 바이오 기업과 공동연구 위한 파트너링 미팅 진행
제임스박 대표(왼쪽에서 4번째), 김호원 CTO(왼쪽에서 3번째)와 지씨셀 직원들(사진=GC셀)
제임스박 대표(왼쪽에서 4번째), 김호원 CTO(왼쪽에서 3번째)와 지씨셀 직원들(사진=GC셀)

[바이오타임즈] GC셀(대표 제임스박)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코리아 2023’에 참가해 부스 홍보 및 파트너링 미팅 등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5일 밝혔다.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CGT; Cell & Gene Therapy) 관련 기업과 유관 기관들이 모인 ‘첨단재생의료 파빌리온’에 부스를 마련하고 CGT R&D 및 CDMO, 바이오 물류사업에 대해 홍보했다.

특히 제임스박 대표이사는 호주무역투자대표부(Australian Trade and Investment Commission)및 CRO 기업들과 미팅을 진행해 글로벌 임상 진입을 위해 협의를 진행했다. R&D 부문은 국내외 바이오 기업들과 개방형 혁신(Open Innovation)을 목표로 공동연구 기회 창출을 위해 다수의 국내외 기업과 기술 소개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다.

GC셀은 세포·유전자치료제에 특화된 CDMO 사업을 통해 ▲첨단바이오의약품 원료 생산 ▲각종 세포 생산 서비스 ▲첨단바이오의약품 품질 분석 서비스 ▲임상시험용/상용화 첨단바이오의약품 생산 ▲첨단바이오의약품 장기 보관 및 물류 서비스 등 첨단바이오의약품의 생산과 품질/분석시험까지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상/비임상 검체 물류, 의약품/의료기기 등에 특화된 콜드체인, 국제물류, 최첨단 운송 온도 추적 시스템을 갖추고 검체 운송 전문인력과 바이오 물류 전용 차량을 활용해 바이오 물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시회 기간 회사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은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 다양한 국가별 바이오 기업의 CDMO 컨설팅과 바이오 물류에 특화된 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컨설팅 미팅을 진행했다.

GC셀은 NK, T,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세포·유전자치료제를 연구 개발하며, CGT에 특화된 CDMO 사업, 검체 검사사업, 바이오 물류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글로벌 인재로 새로운 경영진을 갖추고 글로벌 확장(Global Expansion)을 위한 행보를 가속화하고 있다.

국내에선 간암에 대한 면역항암제 ‘이뮨셀엘씨주’를 생산·판매하고 있으며, 미국 관계사 아티바(Artiva)를 통해 NK세포 치료제의 임상을 진행하고 머크(MSD), 아피메드(Affimed) 등과 협력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