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20 (토)
산업교육연구소, 26일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26일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세미나’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5.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바이옴과 합성생물학의 최신 개발 동향 공유
바이오 파운드리의 구축 현황 및 발전 방향 논의
(사진=산업교육연구소)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세미나 2023’ 포스터(사진=산업교육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5월 26일 ‘마이크로바이옴 및 합성생물학 미래비전과 발전 방향 세미나 2023’을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바이오산업 분야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와 합성생물학 및 바이오 파운드리가 크게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세미나는 마이크로바이옴과 합성생물학의 주요 분석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미나 주제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의 현재와 미래 전망 ▲희귀·난치성 질환 신약 개발은 어디까지 왔나▲난치성 중추신경계질환 미생물 EV(세포외소포) 치료제 ▲바이오의 미래! 합성생물학과 바이오 파운드리의 제반 분석 ▲합성생물학 해외 주요 전문기업체 현황과 사업 동향 등이며,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해 오후 5시 20분까지 진행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와 합성생물학은 그동안 인류가 미생물을 활용해 다양한 발효식품 등을 만들어 왔던 수준과는 근본적으로 차원이 다른 것으로서 미생물의 무한 변신 시대가 열리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치료 분야의 연구기술 개발의 성과 및 바이오 연구의 패러다임을 전환할 합성생물학 기술에 대한 최신 개발 동향을 공유하고 바이오 파운드리의 구축 현황 및 발전 방향에 대한 논의를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