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50 (금)
랩지노믹스, 제노스케이프에 전략적 투자로 2대 주주에 올라
랩지노믹스, 제노스케이프에 전략적 투자로 2대 주주에 올라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3.05.03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먼스케이프 해외 자회사 제노스케이프 지분 30% 취득
국내 산모 최다 유저 보유 ‘마미톡’ 통해 동남아 시장 적극 공략
마미톡 베트남 서비스 화면(사진=랩지노믹스)
마미톡 베트남 서비스 화면(사진=랩지노믹스)

[바이오타임즈] 유전체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가 디지털헬스케어 스타트업 휴먼스케이프의 해외 자회사 제노스케이프(GENOSCAPE PTE. LTD.)에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랩지노믹스는 제노스케이프가 진행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30%를 확보하며 2대 주주에 오른다.

제노스케이프는 휴먼스케이프가 동남아시아 진단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다. 휴먼스케이프는 임신·육아 플랫폼 ‘마미톡’, 희귀질환 통합솔루션 ‘레어노트’ 등을 서비스하며 사람의 생애주기별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 기업이다. 지난 2021년 카카오가 휴먼스케이프에 150억 원 규모로 투자해 최대 주주로 있다.

휴먼스케이프가 2020년에 출시한 임신·육아 앱(App) 마미톡은 국내에서 67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1호 해외 진출 지역인 인도네시아에서는 현재 10만 명이 넘는 가입자를 확보하고 솔루션 유료화 작업에 착수했다. 베트남에서도 보건부 인구국과 협력해 현지 영업에 나서고 있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헬스케어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구체적으로는 ▲유전체 분자진단 서비스 ▲DTC(Direct-to-Customer) 유전자 분석 ▲바이오 마커 공동 개발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등에서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국내 산모 최다 유저 수를 보유하고 있는 마미톡과 협력하며 양사 간 발생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제노스케이프 투자는 단순 투자를 넘어 2대 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는 것으로, 제노스케이프와 다방면으로 협력해 한국의 NGS 기술을 해외에 직접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개인 진단 콘텐츠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DTC 유전자 검사를 제공해 동남아시아 DTC 유전자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노스케이프 관계자는 “랩지노믹스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 덕분에 헬스케어 분야 성장 가능성이 높은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며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유전체 분석과 바이오 마커 공동 개발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5-08 18:41:54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복용히트!!!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협상중!!! - 펩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