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1:55 (금)
아이쿱-씨어스테크놀로지, 심전도 분석 시스템 연동으로 시너지 확대 MOU 체결
아이쿱-씨어스테크놀로지, 심전도 분석 시스템 연동으로 시너지 확대 MOU 체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4.21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와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서비스 ‘모비케어’ 연동
환자 및 의료진의 편의성 한층 강화, 의료 기관의 신뢰성과 수익성 향상 기대
아이쿱 지난 20일 강남구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아이쿱 조재형 대표,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사진=아이쿱)
아이쿱 지난 20일 강남구 본사에서 씨어스테크놀로지와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아이쿱 조재형 대표, 씨어스테크놀로지 이영신 대표(사진=아이쿱)

[바이오타임즈]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쿱(대표 조재형)은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웨어러블 진단·모니터링 솔루션 기업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와 심전도 검사 결과 분석 및 검사 데이터 연동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만성질환 관리 플랫폼 ‘닥터바이스’와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서비스 ‘모비케어’와 연동 시스템 개발 ▲심전도 분석 데이터 기반의 사업 협력 ▲만성질환 관리 활성화를 위한 자문 및 공동 마케팅 전개 등을 진행한다.

아이쿱이 개발 중인 ‘닥터바이스’는 전자의무기록 솔루션 및 다양한 원외 진단기기에서 수집된 개인건강기록을 기반으로 의사가 환자의 질환 및 관리 상태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하고, 만성질환 환자에게 최적화된 진료 및 질환 상담과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환자 맞춤형’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이다.

씨어스테크놀로지의 웨어러블 심전도 분석 서비스인 모비케어는 전국 550개 이상의 병원에 채택됐으며, 구독 기반 심전도 검사 분석 서비스 모델을 통해 부정맥 스크리닝 시장을 확대해 가고 있다.

아이쿱은 이번 협력을 통해 ‘닥터바이스’의 주요 서비스를 모비케어 운영 시스템과 연결해 환자 및 의료진의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또, 상호 간의 데이터 연동 표준화를 통해 핵심 서비스 간 협력을 강화한다.

조재형 아이쿱 대표는 “닥터바이스와 모비케어 연동을 통해 부정맥 환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고 밝혔다.

이영신 씨어스테크놀로지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모비케어와 닥터바이스가 함께 만들어내는 환자 관리 솔루션이 의료 기관의 신뢰성과 수익성을 향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