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8:45 (금)
얇아지는 옷차림, 군살이 고민일 땐 지방흡입 도움돼
얇아지는 옷차림, 군살이 고민일 땐 지방흡입 도움돼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4.21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움말=쁘티파티 하창욱 원장
도움말=쁘티파티 하창욱 원장

[바이오타임즈] 날씨가 평년 기온보다 높아지면서 옷차림이 4월임에도 가벼워지고 있다. 반소매나 반바지를 입는 이들도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날씨가 더워질수록 고민이 느는 이들도 있다.

바로 여기저기 생긴 군살 때문에 노출을 꺼리는 이들이다. 몸 곳곳에 생긴 군살을 개선하기 위해 운동이나 식단 조절을 급하게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 단기간에 몸무게 조절을 한다 해도 몸에 무리가 가는 편이기에 권장하는 방법은 아니다.

운동이나 식단 조절을 통해 몸매 개선을 하고 싶다면 적어도 3개월 정도의 여유를 갖고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다면 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인 방법이 도움이 된다.

지방흡입에도 여러 종류가 있지만, 대개 전체적으로 몸에 군살이 있는 경우에는 전신지방흡입과 같은 수술적 방법이 도움이 된다.

전신지방흡입은 보통 2~3회 나누어 뽑아서 진행된다는 단점이 있으나 결과는 확실하기 때문에 효과 면에서는 좋은 편이다. 하지만, 여러 차례를 걸쳐 뽑는 것이 부담된다면 하루전신지방흡입을 통해서도 개선할 수 있다.

하루전신지방흡입은 하루 한번으로 끝내는 전신지방흡입으로 하루에 최대 뽑을 수 있는 양을 계산해 뽑아주기에 만족도면에서도 비교적 좋은 편이다.

하루전신지방흡입수술은 보통 수술 시간이 약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면마취 하에 진행된다. 수술 후에도 기본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해 입원이 별도로 필요치 않아 당일 퇴원이 가능한 수술이다.

쁘띠파티의원 하창욱 원장은 “개인마다 지방량과 근육량, 피부 두께, 탄력 등이 다 다르기 때문에 각자의 체형에 맞는 수술법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전체적인 라인 개선이 필요한 경우엔 더욱 세심하고 세밀한 수술이 필요하기에 수술 전에는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고 설명했다. 이어 하 원장은 “지방흡입은 섬세함과 정교함이 필요로 하는 수술이기에 되도록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