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4 10:55 (일)
한국바이오협회-블루포인트, 예비∙초기 창업자 전문교육 ‘바이오큐브’ 개최
한국바이오협회-블루포인트, 예비∙초기 창업자 전문교육 ‘바이오큐브’ 개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4.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 플레이그라운드’ 일환∙∙∙기업 설립∙운영 초기 필요한 전문가 메토링 등 지원
사진=블루포인트파트너스
사진=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바이오타임즈] 한국바이오협회는 기술 창업 전문 액셀러레이터(AC)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예비 창업자 및 창업 초기 기업을 위한 교육인 ‘바이오큐브’(창업 부트캠프)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개최일은 내달 18일이다. 

바이오큐브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부터 기업 상장까지 성장 단계별 지원을 통해 산업 생태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는 협회의 선순환 플랫폼 ‘벤처 플레이그라운드’(Venture Playground)의 일환이다. 바이오 헬스케어 전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 관계자에게 기업 설립 및 운영 초기에 필요한 정보제공과 전문가 멘토링을 기반으로 창업 후 성장과 정착을 지원한다. 

이번 ‘제10회 바이오큐브’(창업 부트캠프)는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조혜령 수석심사역,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바이오, 기술에서 상장까지(오영주 부장, KB증권) 등이 진행된다. 

이어 ▲스타트업 CEO의 창업 스토리를 공유하는 토크 프로그램에는 좌장 이승규 부회장(한국바이오협회), 세포바이오 박현숙 대표, 심플플래닛 정일두 대표, 온코클루 조건식 대표가 참여한다. 

특허법인 IPLAY 노영주 변리사는 ‘바이오산업 IP 전략’을,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김용건 부대표는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전문 심사역의 사업계획서 첨삭 멘토링도 이어진다. 이밖에도 참석자는 현장에서 신청하면 추후 1대 1 맞춤형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바이오큐브는 바이오 헬스케어 전 분야의 예비창업자 및 창업 초기기업 관계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15명 내∙외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28일까지 신청 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바이오협회 박수정 회원지원본부장은 “협회는 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하는 바이오큐브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예비창업자의 창업활성화를 지속 지원해왔다”며 “앞으로도 창업 초기 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조혜령 수석심사역은 “바이오헬스케어의 예비창업 및 초기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한국바이오협회와 지속적인 협력을 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바이오큐브를 통해 창업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