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10-06 09:20 (일)
AI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 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AI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 디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4.12 11: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캠프, 알고케어의 인력 역량과 기술력 높이 평가
디캠프가 제공하는 입주 공간 프론트원에 알고케어 서비스 도입해 큰 호응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프로1 이미지 (사진=알고케어)
알고케어 뉴트리션 엔진 프로1 이미지 (사진=알고케어)

[바이오타임즈] AI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대표 정지원)가 디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알고케어는 서비스형 영양 관리 솔루션(Nutrition as a Service, NaaS, 이하 나스)을 개인 또는 기업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회사다.

알고케어 나스는 헬스케어 인공지능과 IoT 영양 관리 가전을 활용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실시간으로 영양제를 조합해준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기업용 ‘알고케어 앳 워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정용 서비스인 ‘알고케어 앳 홈’은 오는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디캠프는 알고케어 인력의 역량과 기술력, 헬스케어 산업 내 혁신성 등을 높이 평가해 알고케어에 투자를 결정했다.

2021년부터 2023년까지 3년 연속 CES(세계가전전시회) 혁신상 수상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은 점 역시 주요 투자 요인으로 파악된다.

또한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알고케어 구성원이 국내외 헬스케어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일상을 변화시킬 전문성과 규제 대응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알고케어는 앞서 2020년 4월 ‘디캠프 디데이’에서 우승하며 해당 사항들을 인정받은 바 있다. 디캠프 디데이는 디캠프가 잠재력 있는 초기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에 진행하는 데모데이다.

디캠프는 지난 3월 말부터 디캠프가 제공하는 기업 입주공간인 프론트원의 입주사들의 복지로 알고케어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도입 후 빠른 가입 전환율과 사용률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알고케어는 이번 투자를 발판 삼아 자사 영양 관리 솔루션 기술을 더욱 고도화할 계획이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는 “디캠프 디데이에서 우승해 알고케어의 솔루션을 인정받았던 점이 이어져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투자를 통해 개개인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맞는 영양 관리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알고케어는 서울대 법대와 서울대 로스쿨을 졸업한 변호사 출신 정지원 대표가 2019년 설립한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 IoT 영양 관리 가전을 필두로 한 실시간 개인 맞춤 영양 관리 솔루션을 개발했다.

한편 알고케어는 지난 3월 기업 대상 영양관리 서비스 ‘알고케어 앳 워크’를 공식 출시해, 기업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맞춤 영양관리를 복지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jutamin 2023-04-12 18:38:58
일론머스크, 킴카다시안 돌풍약물!!! 세마글루타이드(GPL-1) 월1회주사 당뇨, 비만치료제 조단위 기술이전 협상중!!! - 펩트론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079126632489312&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