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4:20 (수)
휴마시스,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 차지
휴마시스, 3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 차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29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발표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휴마시스 2위 이오플로우 3위 셀바스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7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 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2월 28일부터 2023년 3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095,3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 가치, 시장 가치, 재무 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 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 시장 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 평판 지수를 산출했다. ​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3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셀바스헬스케어, 오스템임플란트, 미래컴퍼니, 디알텍, 미코바이오메드, 한국비엔씨, 바이오플러스, 세종메디칼, 루트로닉, 딥노이드, 비올, 뷰노, 덴티움, 큐렉소, 인바디, 이루다, 레고켐바이오, 클래시스, 제테마, 제이시스메디칼, 티로보틱스, 랩지노믹스, 셀루메드, 디오, 유비케어, 티앤알바이오팹, 대원제약, 메타바이오메드 순이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휴마시스 브랜드는 참여 지수 567,248 미디어 지수 813,673 소통 지수 493,244 커뮤니티 지수 326,003 시장 지수 45,04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2,245,20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1,768,888과 비교해보면 26.93% 상승했다.​​

2위, 이오플로우 브랜드는 참여 지수 459,424 미디어 지수 624,598 소통지 수 372,278 커뮤니티 지수 250,350 시장 지수 60,674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767,32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 판지수 925,475와 비교해보면 90.96% 상승했다.​​

3위, 셀바스헬스케어 브랜드는 참여 지수 431,442 미디어 지수 622,216 소통 지수 419,740 커뮤니티 지수 251,163 시장 지수 14,02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738,58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81,220과 비교해보면 2,040.59% 상승했다.​

4위, 오스템임플란트 브랜드는 참여 지수 256,375 미디어 지수 378,508 소통 지수 281,681 커뮤니티 지수 139,980 시장 지수 223,126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279,67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1,581,289와 비교해보면 19.07% 하락했다.​​

5위, 미래컴퍼니 브랜드는 참여 지수 376,505 미디어 지수 228,038 소통 지수 182,336 커뮤니티 지수 246,587 시장 지수 26,329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 지수 1,059,7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 평판 지수 434,470과 비교해보면 143.9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휴마시스(대표 김성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373,618개와 비교하면 19.3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11% 상승, 브랜드 이슈 24.37% 상승, 브랜드 소통 16.42% 상승, 브랜드 확산 18.34% 상승, 브랜드 시장 3.0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