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3:25 (금)
크린토피아,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 성황리 마무리
크린토피아,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 성황리 마무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28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적인 의료 린넨 관리 및 운영을 위한 ‘린넨 케어 서비스’ 제공
병원에서 사용하는 모든 린넨류의 구매와 공급, 세탁과 배송까지 한번에
안성에 전문 의료 세탁 제2공장 증설… 최첨단 설비 도입으로 생산 자동화(Automation) 실현
크린토피아가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서 의료 세탁 서비스를 포함한 '린넨 케어 서비스'를 소개했다(사진=크린토피아)
크린토피아가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KIMES 2023에서 의료 세탁 서비스를 포함한 '린넨 케어 서비스'를 소개했다(사진=크린토피아)

[바이오타임즈]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크린토피아는 31년간 축적된 세탁 산업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의료 세탁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의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졌다.

크린토피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 세탁 서비스를 포함한 ‘린넨 케어 서비스’를 소개했다. 크린토피아의 ‘린넨 케어 서비스’는 의료기관의 효율적인 린넨(환의, 근무복, 침대 시트, 이불 등) 관리 및 운영을 위한 종합 서비스로,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의료 린넨 세탁은 물론, 구매 및 관리인력에 대한 고민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다.

특히, △중소형 병원부터 세브란스병원,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등 국내 주요 상급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의료세탁 서비스', △린넨 전문가가 디자인한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린넨 렌털 서비스',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린넨 관리 전문인력을 파견하는 '인력 도급(파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의료기관은 린넨 관련 관리 채널을 일원화하고 린넨 구매에 대한 투자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크린토피아)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국내 최대 규모 의료기기 전시회인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KIMES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사진=크린토피아)

크린토피아의 의료세탁 서비스는 대지면적 22,120㎡, 안성에 위치한 전문 의료세탁 공장에서 진행된다. 크린토피아는 보다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고 의료 세탁 서비스 1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작년 말 안성의 기존 공장 부지에 제2공장을 증설했다.

특히, 세탁 완료된 의류를 연속으로 건조·다림질해 일반 건조기 대비 속도·품질을 향상한 터널피니셔, 자동 오점 인식 장치, 자동 흡입기 등 최첨단 설비를 추가 도입함으로써 하루 100톤/700카트 규모 이상의 의료 세탁물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소독과 살균 시스템을 통해 오염되거나 청결한 린넨의 세탁 과정을 철저히 구분해 의료 세탁물의 감염을 방지하고 안테나·칩으로 구성된 RFID 태그에 정보를 저장, RFID 리더를 통해 정보를 읽는 RFID 시스템 및 바코드를 적용한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지난 2015년부터 의료 세탁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세탁뿐 아니라 린넨 관리 및 운영 차원에서 다양한 고민을 갖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라며, “의료기관 관계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욱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린넨 관리 고민을 한번에 해결하는 크린토피아 ‘린넨 케어 서비스’를 통해 의료 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