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15 (토)
산업교육연구소, ‘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 기술 동향 및 개발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 기술 동향 및 개발 성공사례’ 세미나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혁신 전략부터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 등 정보 공유
신지식, 신비즈니스 창출과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 될 것

[바이오타임즈]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4월 18일 ‘디지털 바이오 정책지원과 혁신 기술 동향 및 개발 성공사례’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신기술, 신산업 창출을 추진하며, 제조 기술을 혁신하고 기반 기술 확보와 데이터 기반 바이오 연구를 확산하겠다는 계획을 담은 디지털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 세미나는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혁신 전략부터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바이오 제반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혁신 전략 ▲디지털 전환 시대 그리고 바이오산업 ▲AI 신약 개발, 현황과 전망 ▲디지털 치료제 국내외 시장현황과 연구 기술개발 및 발전 방향 ▲불면증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세포·유전자치료제 세포/유전자/유전자 편집 치료제 개발 시 딥러닝의 활용 등의 순서로 진행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정부의 디지털 바이오 집중 지원방안 중에서 DTx, AI 신약, CGT 등 다양한 기술들의 신사업 서비스 모델, 최신 기술 동향 파악 및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신지식, 신 비즈니스 창출과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