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50 (토)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입문자 대상 제약바이오 온라인 교육 강좌 개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입문자 대상 제약바이오 온라인 교육 강좌 개설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3.03.1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인허가·보험약가 등 3개 과정 추가돼
2주만에 200여 명의 산업계 취업준비생·대학생·실무자 등 신청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가 제약바이오 산업계에 종사한지 3년 이내인 입문자를 대상으로 제약바이오 관련 연구개발(R&D)·인허가(RA)·보험약가 등의 기본 교육(e-learning)을 지난 2일부터 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온라인 교육 강좌는 기존 GMP(우수 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에서 연구개발·인허가·보험약가 3개 과정이 신규로 추가됐다.

연구개발 과정은 연구 기획부터 허가 자료까지 의약품 개발의 전주기를 이해하는 실무자를 목표로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연구기초 ▲공정개발 ▲분석공정 개발 ▲기술이전 ▲임상 및 허가로 구성됐다.

인허가 과정은 약사법 등 관련 법령 뿐만 아니라 의약품 개발의 전주기, 제제연구, 비임상/임상시험, 동등성시험, 품질관리 등을 다룬다. ▲기본개념 ▲규제 관련 법령 ▲비임상 및 임상시험 ▲허가 및 심사 ▲사후 관리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다.

보험약가 과정은 건강보험정책 및 보험의약품 제도를 이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필수적인 보험약가 정책들을 교육하며 ▲기본개념 ▲보험(신약) 등재 ▲약제 결정 등을 담고 있다.

협회 측은 “개설 2주 만에 200여 명의 교육생이 신청할 정도로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은 협회 교육 홈페이지(교육통합센터)에서 가능하다. 교육통합센터는 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알림&신청→교육’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